간편하게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방법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혹시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 윈도우 유저는 윈도우를 사용할 때 C드라이브 많이 들어 보았을 겁니다. 이렇게 나누면 사용자 목적에 따라 구분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C, D, E드라이브 처럼 나눠진 공간을 확인 할 수 있는 것이죠.

하드디스크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럿 있기 때문에 알아 보셔서 응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럼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어떻게 하는지 처음부터 천천히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우10 파티션 1


1. 디스크 관리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전에 디스크를 나누어 줘야 합니다. 이를 위해 Window키와 X를 동시에 눌러 메뉴를 띄워줘야 합니다. 여기서 디스크 관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윈도우10 파티션 2


해당 항목에서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하드디스크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부트캠프라고 표기가 되어 있네요.


패러렐즈(paralles) 설치방법 (맥북, 아이맥)

쉽게 맥북 부트캠프 설치 방법


아까 말씀드렸듯이 디스크 용량을 나누어야 하기 때문에 용량을 분할해야 합니다. 그 작업이 바로 디스크 나누기 인데요. 



윈도우10 파티션 3


분할을 원하는 하드디스크를 선택하여 우측 클릭하면 볼륨 축소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서 축소 작업을 해주도록 합니다.


윈도우10 파티션 4


그러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하드디스크 볼륨 축소 공간을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윈도우10 파티션 5


잠시후 축소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며, 저의 경우 약 13GB 공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축소하고자 하는 공간을 입력한 후 버튼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윈도우10 파티션 6


그러면 잠시 후에 작업이 완료된 하드디스크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난건 아니고 이제 분할된 공간을 할당해주고 포맷 해줘야 마무리가 됩니다.


2. 디스크 할당 및 포맷


이제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할당해줘야 합니다. 우측 마우스를 클릭해서 새 단순 볼륨 항목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파티션 7


그러면 파티션 크기를 설정 할 수 있어요. 굳이 숫자를 바꾸지 않아도 어차피 포맷 해야 하기 때문에 다음 버튼을 눌러줘서 넘어 가주도록 합니다.


윈도우10 파티션 8


이제 드라이브 문자 할당을 해주는데 새로 나누어진 파티션을 원하는 알파벳으로 설정 해줍니다. 기본 디스크가 C드라이브이니 새로운 파티션은 F 드라이브가 되겠네요.


윈도우10 파티션 9


이제 다음으로 파일 시스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NTFS는 윈도우 전용 포맷 형식으로 기본 설정 되어 있으니 굳이 건드릴 필요 없습니다. 모두 기본값으로 두었으면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파티션 10


이렇게 모든 작업이 마쳤으며 내컴퓨터에 들어가 새 볼륨이 잘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윈도우10 파티션 11


오늘 포스팅은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윈도우10 정보도 함께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