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애니웨어 (sendanywhere) 프로그램으로 파일전송 쉽게


샌드애니웨어 (sendanywhere)

샌드애니웨어 통해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혹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파일전송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세상이 좋아졌기 때문에 초창기에 비해 사진 몇장정도 보내기 쉽지만 여전히 대용량 파일을 보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메일을 사용해도 다운로드 받는데 번거롭죠.

그 외에 방법으로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서비스가 유료라 부담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자주쓰면 모르겠지만 단순 파일저장 때문에 구매하기에 아깝죠.


그래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파일전송 프로그램 샌드애니웨어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샌드애니웨어 다운로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파일을 전송한다는 가정하에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원하는 검색포탈 사이트에서 [샌드애니웨어]를 검색 합니다.


그러면 바로 찾을 수 있는데 만일 찾지 못하셨다면 링크 첨부하니 홈페이지로 넘어 가길 바랍니다.


send-anywhere.com/

 

Send Anywhere

쉽고 빠른 무제한 파일 전송 서비스

send-anywhere.com


이후 샌드애니웨어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한 것은 프로그램 파일이니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를 눌러 줍니다.


샌드애니웨어 다운로드


간단하에 샌드애니웨어 프로그램 설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쉽고 신속하게 무제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1 실시간 파일 전송 뿐만 아니라 링크를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기기로 바로 전송하거나 이메일 등을 이용해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내용이 있지만 그중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가면 윈도우, 맥, 리눅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마존 킨들 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어요.



맥 OS 지원도 나름 폭넓게 지원한다고 생각했는데 리눅스 뿐만 아니라 크롬, 웨일 등 웹 기반 환경도 지원하는 점이 생각보다 놀랍습니다.


만일 윈도우 지원 설치 파일을 누르시게 되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로 이동하며 바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설치 및 사용방법

이제 다운로드 완료된 파일을 열어 설치 합니다.


샌드애니웨어 설치


설치까지 모두 마쳤으면 PC에서 모바일에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실행 해줍니다.



그러면 정체모를 페이지와 숫자가 뜨게 되는데 상단에 [전송 대기 중]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곳에 여러분이 옮기고 싶은 파일을 그냥 드래그하면 간단하게 전송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번호는 전송코드로 스마트폰에서 파일을 받을 때 꼭 알고 있어야 하니 기억해두세요. 이제 스마트폰에서 샌드애니웨어 사용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이며 아이폰 환경도 동일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샌드애니웨어 안드로이드


간단하게 앱 설치하고 나서 어플을 실행 해주도록 합니다. 아무래도 파일 공유를 해야하기 때문에 파일 접근 권한에 동의해야 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른후에 페이지를 이동하면 하단에 [받기]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아까 PC에서 받았던 전송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데 이곳에 입력하면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샌드애니웨어 받기


파일 받기가 완료되면 마무리가 되며 이렇게 간단하게 파일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 갤럭시 쓰다가 아이폰 넘어올 때 모든 사진 파일을 공유 했는데 비교적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아주 만족했습니다.


혹시 아직 안써본 분이라면 꼭 써보시고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