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쉽고 간편하게 하는 방법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쉽고 간편하게 하는 방법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가능한 사실 알고 계셨나요. 평소 우리는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포탈 사이트에서 키워드 통해 검색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글, 단어 뿐만 아니라 이미지로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구글 이미지 통해서 비슷한 이미지 혹은 출처를 검색할 수 있는데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안드로이드는 구글 기반이기 때문에 쉽게 검색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전에 이미지 검색을 통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가끔 옷 사진은 있는데 어떤 브랜드인지, 주운 짤 경우 어디 출처인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 이럴때 단어를 통해 검색하기 어렵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이미지 검색이죠.

그러면 구글을 통해서 이미지 검색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평소 접속하는 구글을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이미지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주소창


이제 구문 검색이 아니라 이미지 검색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사진기 아이콘을 클릭 해볼까요?



이곳에 이미지 URL 붙여넣기 혹은 이미지 업로드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먼저 URL 붙여넣어 검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URL


가령 논문 등에 쓰이는 사진의 출처가 궁금할 때가 있는데 이럴때 활용하면 유용합니다.



URL 따와서 이제 붙여넣고 검색을 해보도록 합니다.



역시 구글은 모든 내용을 알고 있네요. 영어로 어떤 이미지인지 설명해주는 페이지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두번째 방법인 이미지 업로드는 방법만 다를뿐 검색하는 방식 및 결과는 동일합니다.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선택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가능한가

PC 버전을 통해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면 이제 아이폰에 가능한지 알아 봐야겠죠.


사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롬 어플이 따로 있어야 합니다. 사파리에서 [이미지] 항목이 있지만 사진기 아이콘이 없기 때문이죠.





어플을 실행하면 우측에 햄버거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여 [데스크톱 사이트]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데스크톱


이제 PC 버전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게 되는데 검색도 동일한 방법을 시행하면 됩니다.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오늘은 아이폰 이미지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외에 다양한 유용한 정보 있으니 함께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