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 차이 및 조건, 종류 정리


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 차이 및 조건, 종류 정리


마이너스 통장 경우 신용대출과 다르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본인이 필요한 금액 사용하고나서 사용한 만큼 이자를 납부하면 되기 때문이죠.

그러면 개설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 및 종류 대해서 정리할 예정이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개설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꿀팁도 알려 드릴테니 끝까지 읽어 주세요.


마이너스 통장 정리


마이너스 통장 정의

한도대출로 불리우는 마이너스 통장은 신청하는 분의 신용등급에 따라 결정되는 한도에 따라 필요할 때마다 인출하여 사용할 수 있는 통장 입니다.

통상적으로 본인 소득의 최대 3배까지 한도로 설정하여 신청할 수 있죠.


그래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통장이나 조건이 비교적 까다롭습니다. 그러나 꼭 까다롭지 않고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 또한 있습니다. 



현재 소유하고 있는 통장에 0원이 있어도 한도 안으로 마이너스 금액으로 인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여유 돈이 생기면 그때 상환하면 되는 것이죠.


마이너스 통장 조건

마이너스 통장 발급하기 위한 조건은 은행별로 상이하지만 공통적으로 만 20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재직기간 6개월 이상 다닌 근로자로 신용등급도 1~6등급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또한 4대 보험에 가입된 자라면 훨씬 유리한 한도 및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용하는 은행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주거래 은행 혹은 금리가 괜찮은 곳에서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TIP

실상 은행에서 신용대출 쪽이 훨씬 이득이 되기 때문에 마이너스 통장 금리는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신용대출은 한도만큼 이자를 납부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금리가 높더라도 유동성이 높은 쪽을 선호한다면 당연히 마이너스 통장 선택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꿀팁


마이너스 통장 종류

일단 기본적으로 소득 및 재직증빙이 되어야 개설이 가능하지만 요즘은 모바일을 통해 무직자 또한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직장인

소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받을 수 있는 통장 입니다. 한도는 무직자에 비해 높으며 금리는 은행마다 다릅니다.

무직자

소득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는 통장 입니다. 모바일을 통해 금방 신청할 수 있지만 한도는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유용한 정보

[대출 알아보기] - 사이다뱅크 소액마이너스 통장 가이드 (한도, 금리, 자격 등)

[대출 알아보기] -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 및 신청방법

[돈버는꿀팁] - 마이너스통장 계산기 통해서 손쉽게 이자 확인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