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미니 사전예약 할만큼 매력적인가 (iPhone 12 mini vs Pro max)


아이폰 12 미니 사전예약 할만큼 매력적인가 (iPhone 12 mini vs Pro max)


아이폰 12 미니 사전예약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기존 12 및 프로 모델의 폭발적인 인기와 더불어 미니 또한 반응이 뜨겁습니다. 전작에 비해 무려 2배 이상의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사전예약 시에 에어팟 프로,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등 파격적인 사은품도 증정중이라 스마트폰 교체를 고려하는 분이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면 새롭게 선보일 아이폰 12 미니 모델은 어떤 사양과 기본 모델과 차이점이 있는지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2 미니 주요 사양

작고 소중한 콤팩트 크기로 등장한 해당 모델은 SE2와 비교했을 때 훨씬 얇고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배젤이 워낙 얇아 세련됨은 물론이고 전작보다 작지만 넓은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아이폰 X(10)부터 극찬 받아왔던 OLED 패널을 차용하여 색 표현력은 물론 밝기, 명암, 애플의 고유기술 True Tone 모두 지원하죠. 5.4인치 크기에 맞게 2340 x 1080(476ppi) 해상도를 지원하여 조그마한 화면에서도 고화질의 영상을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12 미니 사전예약 비교(좌) 프로맥스 / (우) 미니 모델


CPU는 애플의 최신 AP A14 Bionic 칩셋을 탑재 했습니다. 이제는 애플 자체에서 개발하는 공정을 채택하여 안그래도 만족스러운 최적화를 더욱 이끌어냈습니다. 5G 요금제 상용화 되는 시점에서 이러한 사양은 굉장히 중요하겠죠.


램은 4GB, 용량은 64/128/256GB 나뉘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12 미니 사전예약 사양(좌) 프로맥스 / (우) 미니 모델


프로 맥스와 비교했을 때 디스플레이 크기 차이가 상당히 나는 편입니다. 기분탓이지만 뭔가 미니 해상도가 더욱 밝아 보이네요!


다만 사양은 둘이 상당히 상이하기 때문에 아이폰 12 사전예약 시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모델을 체크한 후에 진행해야 하겠습니다.



아이폰 12 미니 디자인

이번 12 시리즈 모델은 기존 아이폰 4, 5 디자인으로 돌아와 많은 팬들에게 각광을 받았습니다. 둥그런 마감이 아닌 깻잎통(?)으로 불리는 마감으로 바뀌면서 훨씬 세련된 디자인으로 돌아 왔습니다.

아이폰 12 미니 사전예약 디자인(앞) 미니 모델 / (뒤) 프로 맥스


미니, 프로, 프로 맥스 모델 모두 적용되는 디자인이며 항상 문제가 되던 카메라 툭 튀어나오는 현상(카툭튀)도 완화되었습니다.


카메라는 일반, 광각 듀얼 구성으로 OIS를 지원하며 인물 사진, 야간모드 등 기존과 동일 합니다. HDR 촬영이 가능하며 4K를 지원하고 있어 최상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준수한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12 미니 측면 상단


다만 한가지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바로 요금제 & 배터리 입니다. 아이폰 12 미니 사전예약 하기 전에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점이죠.



혹시 5G 요금제 사용할 예정이라면 기존 4G LTE 보다 배터리 소모가 큰 점을 생각해야 합니다. 미니의 배터리 용량은 2,227mAh 이며 기본 모델 2,815mAh 비교했을 때 상당히 낮은 수준 입니다. 동영상 재생 기준으로 하여 미니는 15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실사용 시간은 그보다 훨씬 낮겠죠.


아이폰 12 미니 측면 하단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디테일 요소도 체크하여 아이폰 12 미니가 본인에게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맥세이프

새롭게 선보인 MacSafe 등장으로 다양한 액세서리를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드지갑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무선 충전기로 활용하여 확장성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2 미니 사전예약 맥세이프


다만 애플 공식 가격이 59,000원 책정되어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솔직히 2~3만원이면 구매를 생각해보겠지만 역시 애플 입니다.


현재 아이폰 12 사전예약하면 맥세이프도 증정해준다고 하니 적절히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선택 기준

워낙 애플에서 아이폰 12 기본 모델, 미니, 프로, 프로 맥스 같이 라인업을 다양하게 되어 선택 장애가 있는 분에게 여간 어려운 결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본인이 손이 너무 작고 스마트폰을 간편하게 사용하길 원한다면 미니를, 사양을 포기할 수 없다면 기본 모델을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본인은 얼리 어답터(Early Adoptor)로 애플의 차세대 기술을 반드시 경험해야 하겠다면 프로 혹은 프로 맥스 모델을 사용하면 되겠죠.

통신 3사, 오픈마켓 등 다양한 곳에서 아이폰 12 미니 사전예약 실시 하였는데 가뜩이나 기기도 비싼데 가능하면 구매 비용을 아낄겸 사은품 받아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아이폰 12 프로맥스 관련하여 사양 리뷰로 돌아 오겠습니다.


- 유용한 아이폰 정보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쉽고 간편하게 하는 방법

앱없이 아이폰 GIF 만들기 쉬움

배터리 절약 아이폰 다크모드 특징 및 설정

아이폰 사진 옮기기 (윈도우 Ver.)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1분만에 설정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