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연체자 대출 가능할까요? 상담 사례 및 현실 3가지


무직자 연체자 대출

많은 분들이 무직자 연체자 대출 을 찾고 계십니다. 일단 무직자라면 현재 직장이 아닌 대학생, 취준생, 주부 등을 말합니다. 또한 연체자라면 기 대출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공과금, 통신 요금 등을 연체한 자들을 말하는 것이죠. 일단 정리하자면 무직자는 근로소득이 없는 상황이고 연체자는 대출금, 신용카드 등 납부를 연체한 사람입니다.


무직자 연체자 는 직장도 없는데 기존에 빌린 돈을 갚지 못한 자들을 일컫는 말이죠.



그렇다면 과연 무직자 연체자 대출 현실적으로 가능 할까요?



연체자대출 광고




1. 무직자 연체자 대출 - 사례


인터넷에 무직자 연체자 대출 만 검색하면 광고가 엄청나게 나옵니다. 당연히 1금융권에서 받을 수 없는데 이렇게 광고가 있으면 급전이 필요한 분에겐 유혹이 갈 수밖에 없죠.


다만 여러분이 중요하게 보셔야하는 점은 대체로 무직자 연체자 대출 경우 담보 혹은 보증인 대출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물론 자동차 혹은 부동 자산이 있다면 이것을 담보로하여 받으시면 되고 보증을 서줄 지인이 있다면 그것을 보증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연체자 대출 사례



하지만 대체로 담보 및 보증인 여건이 되지 않는 분이 대다수 입니다. 따라서 신용을 보증으로 받는 신용대출을 찾는 것이죠. 그러나 대부분 무직자 연체자 경우 신용이 현저히 낮아 도저히 대출을 받을 수 없을 겁니다.



이렇게 표면적으로 보았을 때는 문제 없이 받을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상 뜯어 보면 현실은 여러분이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정말 많은 거죠.


그렇다면 이러한 무직자 연체자 대출 고증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체자대출 고증



2. 무직자 연체자 대출 - 현실


대출을 받을 때는 신용등급이 낮은 무직자는 고사하고 절대 연체 이력이 있으면 안됩니다. 반대로 생각한다면 빌려준 돈을 받아야 하는 은행 입장에서 이자 납부 일을 밥먹듯이 미루는 사람에게 대출을 실행하고 싶지 않겠죠.

물론 오늘 포스팅은 이미 연체한 이력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쓴 글이지만 미래 대출 계획을 위해선 절대 연체를 해선 안됩니다.



연체자대출 현실



한편 담보 혹은 보증인 대출이 아니고 신용 대출이나 무직자 연체자가 받을 수 있다고 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조심스레 말하면 불법 대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용평가비용, 수수료 등을 빙자하여 선입금을 요구하거나 보다 높은 금리를 취함으로써 불법 대출을 중개하는 것이 바로 사기인 경우인 것이죠.




현실적으로 무직자 연체자 대출 받는 것은 불가하지만 요새 각종 인터넷 은행이 출시하면서 1금융권에서 받기가 조금은 수월 해졌습니다. 물론 100% 승인이 난다고 보장하기 힘들지만 카카오뱅크 경우 비상금 대출로 대부분 300만원 소액 금액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케이뱅크나 사이다뱅크처럼 소액대출을 무방문, 무서류로 받아볼 수 있는 창구가 많아졌으니 반드시 1금융권 부터 먼저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연체자대출 썸네일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보다도 기존 부채를 낮추고 신용등급 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추후 경제 계획을 위해선 꼭 실천해야 합니다.



오늘은 무직자 연체자 대출 가능한지 실제 사례와 현실을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쪼록 계획있는 경제생활 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신용대출 금리 및 필요 서류 및 조건

재테크를 위한 첫걸음 외화통장 비교 해보기 (은행 4군데 비교)

혹시 현금서비스 받고 있으세요? 신용등급 얼마나 영향을 줄까

2020년 직장인 필수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