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필요서류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만큼 유용하게 쉽고 받아볼 수 있는 금융 상품이 없죠. 신용으로 돈을 빌리려면 여간 까다로운게 아닌데 마이너스통장은 웬만한 조건만 충족하면 바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도 알아보고 필요한 서류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 상품 종류


일단 국민은행에 오늘 소개해 드릴 상품 말고도 다양한 마이너스 통장이 있습니다. 다른 상품들은 다음에 알아 보도록 하고 오늘은 KB 내맘대로 마이너스 통장 알려 드릴게요. 참고로 해당 상품은 마이너스 통장으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소개



통상적으로 다른 은행도 마찬가지로 마이너스통장 사용은 1년동안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고로 1억원 까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



내맘대로 마이너스 통장 특징은 한도 조절이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자격도 1년 동안 재직하면 되고 신용등급은 4등급 이상이면 누구나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앞서 말씀 드렸듯이 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며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한도가 제한됩니다.


- 연소득 최대 1.5배 이내

- 기존 유사한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면 한도조정

- 신용등급 결과에 따라 차등조정


이러한 조건 아래 하에 한도가 결정됩니다. 더욱 자세한 금액 한도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기재된 마이너스통장 사용 기간은 1년 이지만 최대 10년까지 조정이 가능 합니다.


따라서 1년이 다되어 간다고 조급해 하실 필요 없고 연장 혹은 해지 유무만 고민해 보시면 됩니다.



2.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 서류 및 기타비용


마이너스 통장 개설을 위한 필요서류 살펴 보겠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서류



일단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함께 재직 및 소득 증빙 서류가 필요 합니다.


통장 개설하기 위한 조건으로 1년 이상 재직해야 하므로 증빙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게다가 처음 개설할 때 부대비용이 있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부대비용



바로 인지세인데요. 다행히 이용금액이 5천만원 아래라면 비과세로 분류되어 인지세가 없습니다. 그 이상은 차등 발생되어 은행과 고객이 각각 부담하게 되므로 참고 하세요.







3.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 상품금리


여러분이 가장 신경 쓰는 것이 바로 마이너스통장의 금리 입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2019년 말 기준으로 금리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다만 신용등급 1등급 및 일시상환 기준으로 책정된 것이라 조건에 따라 금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본인의 금리를 정확히 확인해야 계획적으로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실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에 문의해 보세요.



적용 금리의 경우 기준금리 혹은 가산금리 적용 됩니다. 이는 현재 시장, 신용등급, 기존 이용 상품 현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내용



금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들어 기준금리 낮아져 마이너스 통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다만 마이너스 통장은 금리가 낮은 편이 아니라 최대한 우대 금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최고 1.5%까지 우대받으실 수 있으니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인하요구권



상품을 이용하다 본인의 실적이 좋아졌다고 생각하면 금리인하요구권 대상자가 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연체이자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 연체를 해선 안됩니다. 연체 시 최고 연 15% 부담 되며 추후 다른 상품을 이용하실 때 부결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계산기



상품소개란 보시면 이렇게 계산기가 따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여러분이 상환해야 할 금액을 대략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분명 편리한 상품이지만 상환 시에 계획없이 사용하면 연체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KB 마음대로 마이너스 통장 개설할 때 상환 계획을 분명하게 세우고 소비생활 영위 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썸네일



오늘은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필요서류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상품도 알아 보세요.


수수료 없는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 자격 및 조건

무직자 연체자 대출 가능할까요? 상담 사례 및 현실 3가지

프리랜서 햇살론 (무직자) 알아 보고 계세요? 조건 및 필요서류

직장인신용대출 금리 및 필요 서류 및 조건

2020년 직장인 필수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