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무료설치 2020 체험판 마무리까지 15분이면 끝

 

오늘은 한국 사람들이 정말 많이 사용하는 한컴오피스 무료 설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20은 한글 2020뿐만 아니라 한국인이 애용하는 다양한 오피스 도구를 지원하죠. 물론 마이크로 소프트웨어의 워드 프로세서가 있지만 여전히 한국에서 한글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공공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주로 한글문서일 정도로 대중적인데요. 이러한 한컴오피스 무료 설치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무료 설치하는 방법

 

일단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한컴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썸네일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가이드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 한컴오피스 홈페이지 검색 후 접속하면 됩니다.

 

 

그러면 홈페이지 접속한 후에 제품 메뉴에서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는 한컴오피스 선택 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홈페이지 접속
한컴오피스 홈페이지

 

 

Visual C++ 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확인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도록 합니다.

 

 

만일 설치하지 않으면 한컴오피스 2020 이용이 불가하니 꼭 설치해주세요.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비주얼

 

 

필수사항 및 사용권 계약에 대해 읽고 동의를 한다면 동의함에 체크해주도록 합시다.

 

 

한컴오피스

 

 

그 후에 제품 번호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사실 해당란은 유료 구매자를 위한 창이므로 구매하신 분들만 입력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무료로 이용하는 분들은 그냥 넘어가면 됩니다.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제품번호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제품 번호 입력

 

 

이렇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본격적으로 설치가 시작됩니다.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완료
한컴오피스 설치완료

 

 

설치 파일이 큰 편이 아니라 오래 걸리지 않으므로 조금만 기다리면 설치가 모두 완료됩니다.

 

 

한컴오피스 설정하기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세팅

 

 

이제 본인의 입맛에 맞게 취향껏 설정을 할 수 있지만 복잡한 게 싫으시다면 기본값으로 설정해도 무방합니다.

 

이는 추후에 설정이 가능하므로 저는 기본값으로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재부팅

 

 

이렇게 모든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 여부를 묻는데 추후에 다시 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설치를 제대로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재부팅을 꼭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한컴오피스 2020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앱 및 유틸리티 창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서 우리의 목적은 한글 2020을 사용하는 것이므로 해당 앱을 실행해주도록 합니다.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유틸리티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동안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는 내용을 확인 후 적용 버튼을 눌러 줍니다.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선택

 

 

화면이 나타나면 본인에게 필요한 서식을 확인하여 골라 사용하면 됩니다.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서식

 

 

이제 본격적으로 한글 2020을 사용할 준비가 되었는데요. 인터페이스는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따로 가입하여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점과 트위터 올리기, 모바일 최적화 등 시대에 걸맞게 업데이트된 점이 눈에 띄네요.

 

 

게다가 커뮤니케이터가 있어 실제로 공유 작업이 가능해 보입니다.

 

또한 클라우드 서버가 연동되어 다양한 기기에서 한컴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한컴오피스 인터페이스

 

 

이렇게 한컴오피스 무료 설치 후 다양한 앱 및 유틸리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심지어 맥을 이용해도 꼭 필요한 한글 2020. 혹시 필요한 분이 있다면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체험판이므로 30일만 이용이 가능하고 그 이후에는 구매해야 사용이 가능한 점 참고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