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옮기기 (윈도우 Ver.)

 

아이폰 사진 옮기기 어렵다고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특히 기존에 안드로이드를 쓰신 분이라면 공감이 많이 갈 텐데요.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대부분 우리나라에 최적화된 전자기기는 '외부 저장소' 개념으로 컴퓨터에 바로 파일을 옮길 수 있었습니다. USB 케이블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문제없이 mp3, 동영상 파일, 텍스트 파일 등을 옮길 수 있었죠. 하지만 아이폰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동기화' 개념이라는 생소한 기능으로 많은 유저를 혼란스럽게 했는데요.

 

아이폰 사진 옮기기 썸네일

 

이 기능은 내 컴퓨터와 아이폰을 동기화하여 파일을 유지하겠다는 말입니다. 보통 우리는 컴퓨터에서 옮겼으면 기존 파일을 삭제하는 것이 인지상정인데 아이폰은 컴퓨터 파일을 삭제하면 아이폰도 함께 삭제했죠. 그러나 이제 여러 번의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도 손쉽게 사진 옮기기, 음악 넣기 등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또한 저번 포스팅 아이폰 음악 넣기와 같이 간편하니 본문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사진 옮기기

아이폰 사진 옮기기 소개하기
아이폰 사진 옮기기 - 소개

 

아이폰은 이제 많은 분들이 사용하면서 한국에서 보급화 되었죠. 특유의 디자인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때문에 많이 사용하지만 실제로 처음 쓰는 분들 중 제대로 적응하시는 분은 몇 없을 겁니다. 그만큼 아이폰 쓰기가 보통 어려운 게 아닌데요. 매번 아이폰 관련하여 포스팅하고 있으니 하나씩 천천히 알아 가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아이폰에 파일을 옮기려면 항상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연동해야만 했습니다. 윈도우든 맥이든 상관없이 말이죠. 저 또한 아이폰 초기 모델을 사용하면서 항상 아이튠즈를 설치해야 파일을 옮길 수 있는 사실에 분개했습니다. 물론 애플 생태계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사용했지만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부러웠습니다. 또한 '동기화' 개념은 여전히 이해하지 못할 괴상한 기능이었습니다.

 

아이폰 사진 옮기기 앱
아이폰 사진 옮기기 - 애플

 

그러나 이제는 아이튠즈 없이도 USB 케이블을 통해 손쉽게 아이폰 사진 옮기기가 가능해졌습니다. 동기화 개념 없이, 아이튠즈 없이 이제는 컴퓨터로 파일 옮기기가 훨씬 간편해졌죠. 이제 용량 낭비없이 손쉽게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많은 유저들이 반가워할 기능입니다.

 

아이폰 사진 옮기기 프로그램
아이폰 사진 옮기기 - 아이튠즈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아이폰 사진 옮기기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SB 케이블과 컴퓨터, 아이폰만 있다면 바로 시작할 수 있으니 준비 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사진 옮기기 준비사항
아이폰 사진 옮기기 - 준비물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아이폰과 컴퓨터를 USB 케이블 통해 연결 해줍니다. 그러면 잠시 후에 드라이버 파일 설치 후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뜹니다.

 

아이폰 사진 옮기기 선택
아이폰 사진 옮기기 - 신뢰

 

이는 애플에서 보안 상의 이유로 설정한 기능으로 '신뢰' 버튼을 눌러주어야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파일 공유 목적이 아니라 충전을 위함이면 '신뢰하지 않음' 버튼을 눌러주어도 좋습니다. 그러면 이제 내 컴퓨터에 들어가 드라이브 도구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오늘 포스팅은 맥이 아닌 윈도 버전이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사진 옮기기 폴더생성
아이폰 사진 옮기기 - 생성

 

신뢰 버튼을 눌렀으면 윈도우 탐색기에 본인의 아이폰이 연결되어 폴더가 생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경로로 들어가 사진이 있는 폴더를 탐색할 겁니다.

 

아이폰 사진 옮기기 탐색기
아이폰 사진 옮기기 - 탐색

 

그러면 Internal Storage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곳을 더블클릭하면 DCIM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 들어가면 여러분이 그동안 촬영했던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곳에서 파일을 옮기도록 해볼게요.

 

아이폰 사진 옮기기 색인
아이폰 사진 옮기기 - 폴더

 

이제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방법만이 남았습니다. 바로 본인이 원하는 파일만 선택하여 내 컴퓨터에 드래그하면 끝이죠.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했던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옮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이제는 아이튠즈 없이도 손쉽게 아이폰 사진 옮기기가 가능하답니다.

 

 

오늘은 아이폰 사진 옮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아이폰 관련 정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IT&Science] - 아이폰 음악넣기 쉬울걸?

 

아이폰 음악넣기 쉬울걸?

아이폰을 사용하면 음악을 자주 듣는데요. 물론 스트리밍 어플이나 애플 음악 앱을 통해 손쉽게 음악을 들을 수 있으나 생각보다 금액도 많이 나가고 데이터도 함께 나가니 그리 효율적이라고 �

infomation-for-you.tistory.com

[IT&Science] -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1분만에 설정하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1분만에 설정하기

오래전부터 아이폰을 사용했다면 문제없지만 안드로이드 제품 쓰다 넘어왔다면 어렵다고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키보드 자동완성은 급하게 쓰다 보면 자칫 상대방이 오해할 수 있는 소�

infomation-for-you.tistory.com

[IT&Science] - 아이폰 와이파이(Wi-Fi) 끄기? 자동 연결 설정으로 쉽고 간편하게

 

아이폰 와이파이(Wi-Fi) 끄기? 자동 연결 설정으로 쉽고 간편하게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실 것이 바로 와이파이 설정입니다. 분명히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를 껐는데 다시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연스레 연결되면 좋겠으나 보통 ��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