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노트북 1탄 (Feat. HP, 레노버)


가성비 노트북

이제 가성비 노트북도 목적만 제대로 인지한다면 아깝지 않게 구매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예전처럼 몇 백만원대가 아닌 적은 예산으로도 성능 좋은 노트북을 충분히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성비 노트북 중에서도 30만원대에서 70만원대까지 목적에 맞는 모델을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2탄을 편성하여 70만원대에서 100만원대 노트북까지 포스팅 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가성비 노트북 썸네일가성비 노트북


1. 가성비 노트북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피카소

AMD와 라이젠 그래픽 카드가 탑재된 L340-15 API Picasso R3 모델입니다. SSD 128GB로 용량은 적은 편이지만 만일 단일 창을 띄우는 작업만 하는 사무용 혹은 인터넷 강의로 사용하기 문제없습니다. 최강 장점은 15인치에 30만원 중반대에 저렴한 금액이라는 점입니다.


가성비 노트북 패드가성비 노트북 최저


딱히 좋지 않은 스펙이지만 가성비 노트북으로 보았을 때 가볍게 쓰기 좋은 노트북 입니다.


2. 가성비 노트북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클래식


어김없이 레노버 S145-15 W CLASSIC-S 모델입니다. 상기 품번과 마찬가지로 SSD는 128GB이며 쿼드 코어 인텔 CPU를 탑재해서 가장 추천하는 가성비 노트북 입니다. 가격은 40만원 중반으로 스펙에 비해 저렴한 편이지만 무게가 1kg 후반대로 조금 무거운 편입니다.


가성비 노트북 레노버가성비 노트북 클래식


마찬가지로 사무용이나 인터넷 강의 듣기 목적으로 알맞고 인텔 코어 i5-8세대로 렉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가성비 노트북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이제 가벼운 모델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S340-14IWL i5 Slim 모델은 마찬가지로 인텔 코어 i5-8세대 탑재 했는데 1.4kg으로 현저히 가벼운 모델인 것이 장점입니다.


휴대를 자주하는 분이라면 공감 하겠지만 1kg 전반과 후반의 차이는 어마어마 합니다. 물론 모니터가 크면서 무게도 가벼우면 좋겠지만 가성비를 고려할 때는 둘 중 하나만 선택하는 것이 맞습니다. 따라서 가벼운 모델을 원한다면 해당 사양을 확인하길 바랍니다.


가성비 노트북 휴대용가성비 노트북 휴대성


참고로 가격대는 50만원대고 14인치 크기라 그렇게 작지 않은데 동시에 가볍습니다.


그리고 또 50만원 다른 모델로 HP와 레노버 슬림 플러스가 있습니다. 자세한 가벼운 가성비 노트북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두 모델도 5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 인데요. 일단 HP 14S-CF1035TU 또한 14인치에 1.4kg으로 가벼운데 광시야각(IPS)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또 다른가성비 노트북 HP 브랜드


대다수 저가형 노트북은 TN 패널을 탑재하는데 이는 시야각이 좁기 때문에 정면으로 봐야 화면이 제대로 보입니다. 반면에 IPS는 어느 각도에서 보나 화면이 제대로 보이는 디스플레이인데 당연히 IPS가 가격이 조금 추가되는 편입니다.


가성비 노트북 가벼워가성비 노트북 슬림 플러스


HP 말고 레노버 또한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이 있는데 S340-14IWL i5 SLIM PLUS 입니다. 말 그대로 기존 모델에서 광시야각이 추가되어 출시된 랩탑 입니다. 가격은 3~4만원 추가되기 때문에 가급적 이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좋겠죠.




여기까지는 그래픽카드 미포함 입니다. 아무래도 지포스나 라데온과 같은 외부 그래픽 카드가 추가되면 금액은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겠죠. 하지만 70만원대로 저렴하게 그래픽카드가 포함된 모델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4. 가성비 노트북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플래티넘

제목에 걸맞게 플래티넘급 레노버 S340-15IWL Platinum MX 입니다. 게임용으로 적합한 지포스 MX230이 탑재 되었으며 15인치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지포스가성비 노트북 그래픽카드 포함


다만 아쉬운 건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지 않은 점인데 이는 역시 그래픽카드 포함으로 커버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총 정리를 하자면 가성비 노트북을 고를 때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본인이 어떤 목적으로 구매하는 지에 명확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휴대성을 고려 하는지, 성능을 고려 하는지 등을 확인하면 낮은 예산으로 충분히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급적 HDD 보다는 반드시 SSD가 탑재된 노트북을 고르시고 CPU는 높은 모델일 수록 좋고 듀얼 보다는 쿼드 코어 이상이 쾌적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가성비 노트북 2탄에서 사무, 인터넷 강의 보다는 더욱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고성능 모델을 가지고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