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맥북 부트캠프 설치 방법

 

맥북 부트캠프 설치

 

아직까지 한국은 윈도우 기반 웹사이트 때문에 맥북 부트캠프 설치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부트캠프는 맥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어 운영체제를 오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프로그램은 둘 중 하나만 사용할 수 있고 동시 사용이 불가능한 단점이 있는데요. 얼마 전에 포스팅한 패러렐즈는 맥과 윈도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IT&Science] - 패러렐즈(paralles) 설치방법 (맥북, 아이맥)

 

 

그렇다면 오늘은 맥북 부트캠프 설치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1. 맥북 부트캠프 설치 - 준비물

 

맥에 윈도우를 설치하기 전에 꼭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이전에 윈도우 설치를 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윈도우 설치파일과 USB 메모리가 필요한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참고로 일반 데스크탑이나 랩탑은 처음 부팅 할 때 시동 디스크가 필요하지만 맥은 그렇지 않습니다.

 

 

맥북 부트캠프 설치 레디
맥북 부트캠프 설치 준비물

 

 

 

가장먼저 윈도우 설치를 위해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홈페이지 접속 후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윈도우 10 홈과 프로 중에 선택이 가능하며 통상적으로 홈 버전 설치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용량이 큰 편이라 가능하면 미리 다운로드 받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맥북 부트캠프 설치 마이크로소프트
맥북 부트캠프 설치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USB 메모리가 필요한데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16GB 용량이 필요 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8GB도 충분하기 때문에 굳이 높은 용량이 아니라도 충분히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맥북 부트캠프 설치 준비 모두 마쳤으면 설치 과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맥북 부트캠프 설치 - 과정

 

cmd+스페이스바를 눌러 Boot Camp를 검색하면 프로그램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혹은 런치패드에 들어가 확인할 수 있는데 기타 폴더를 클릭하여 들어가 주도록 합니다.

 

 

맥북 부트캠프 설치 앱
맥북 부트캠프 설치 런치패드

 

 

이 곳에서는 맥과 관련된 터미널, 시스템 정보 등 다양한 툴이 있는 폴더입니다. 이곳에서 붉은색으로 표시된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윈도우 설치가 가능합니다.

 

 

맥북 부트캠프 설치 배경화면
맥북 부트캠프 설치 지원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Boot Camp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는 필요한 지원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윈도우용 디스크 파티션을 따로 생성한다고 합니다. 이후 인텔 기반의 맥에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각종 다양한 내용을 위해서 도움말을 켜라고 하지만 우리는 계속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맥북 부트캠프 설치 아파트
맥북 부트캠프 설치 지원

 

 

윈도우 7 혹은 10 이상 운영체제를 생성하기 위해선 ISO 이미지가 따로 필요합니다. 참고로 해당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제거도 할 수 있으니 추후 삭제를 원할 때 똑같이 실행하면 됩니다.

 

 

맥북 부트캠프 설치 윈도우즈
맥북 부트캠프 설치 ISO

 

 

그리고 아까 준비물로 필요한 USB 메모리 카드가 필요한데 포맷이 되고나서 설치가 진행되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은 미리 백업해야 합니다.

 

 

 

 

 

따로 백업하지 않으면 중요한 파일이 모두 날아가 버리니 반드시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맥북 부트캠프 설치 설정
맥북 부트캠프 설치 용량

 

 

아까 다운로드 받은 ISO 파일을 자동으로 찾아주고 설치 파일을 담을 USB 경로도 알아서 찾아주기 때문에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여러분이 설정할 윈도우 용량을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 게임을 자주 한다면 용량을 크게, 단순한 작업 및 인터넷만 할거면 작게 설정하면 되겠죠?

 

하지만 윈도우 설치 용량을 고려하여 가급적이면 50GB 이상 설정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맥북 부트캠프 설치 윈도우
맥북 부트캠프 설치 바탕화면

 

 

평소에 설치하는 것처럼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완료 됩니다. 부트캠프 윈도우는 맥 운영체제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비교적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단 특징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무료기 때문에 부담없이 설치할 수 있죠.

 

 

 

 

 

 

반면 패러렐즈는 맥과 윈도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컴퓨터를 끄고 켜는 것이 귀찮은 분에게 적합합니다. 그러나 가상 컴퓨터의 한계로 부트캠프만큼 성능을 발휘할 수 없고 유료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맥북 부트캠프 설치 알아서
맥북 부트캠프 설치 드라이버

 

 

아무튼 윈도우 설치를 완료하면 맥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환경을 위해 각종 필요한 드라이버를 알아서 설치 해줍니다. 덕분에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도 맥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맥북 부트캠프 설치 프로그램
맥북 부트캠프 설치 제어판

 

 

그리고 꼭 기억하셔야 하는 점이 Boot Camp 제어판에서 대상 디스크를 반드시 맥으로 해줘야 하는 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원하지도 않는데 윈도우로 부팅이 될 수 있으니 꼭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맥북 부트캠프 설치 대해서 알아 보았으며 그 외에 다양한 정보도 확인 하세요.

 

 

<유용한 정보>

[IT&Science] - 가성비 노트북 1탄 (Feat. HP, 레노버)

[IT&Science] - 가성비 노트북 2탄 (Feat. 레노버, MSI, 한성)

[IT&Science] - 정말 손쉽게 맥북 앱삭제 하는 방법

[IT&Science] - 윈도우10 정품인증 간편한 방법

[IT&Science] - 워드파일 PDF 변환 3초만에 하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