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절약 아이폰 다크모드 특징 및 설정


아이폰 다크모드

많은 분들이 이제는 아이폰 다크모드를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눈의 피로감을 낮추는 효과도 있지만 실제로 배터리 용량도 줄여주기 때문에 성능 차원에서도 좋은 기능이죠.



워낙 아이폰 다크모드는 배터리 절약 효율이 좋기 때문에 꼭 사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ISO 13부터 지원된 해당 기능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썸네일아이폰 다크모드



1. 아이폰 다크모드 - 설정 방법

기존 라이트 모드 대비 20~30% 절약할 수 있는 아이폰 다크모드는 눈의 피로함을 대폭 낮출 수 있습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유사아이폰 다크모드 비교



사진 상으로 보아도 다크모드가 훨씬 눈에 편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먼저 일반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부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일반아이폰 다크모드 디스플레이 및 밝기



일반 설정 앱에 들어가면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 들어 가줍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밝기아이폰 다크모드 라이트모드



그러면 최상단에 라이트 모드 및 다크 모드 선택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크 모드를 선택하면 끝인데 너무 쉽죠? 뿐만 아니라 라이트 모드 또한 해당 옵션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아이폰 다크모드를 특정 시간대에 활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를 위해 필요한 설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2. 아이폰 다크모드 - 시간별 설정


아무래도 아이폰 다크모드는 야외 혹은 주변이 밝은 환경에서 보기 힘들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별로 설정하여 원하는 때 사용해주는 설정을 꼭 해야하죠.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아이폰 다크모드 자동 항목



아까 봤던 최상단 창에서 우측 자동 항목을 활성화 해주면 알아서 일몰부터 일출까지 다크모드가 설정됩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마무새아이폰 다크모드 사용자 시간 지정



물론 사용자에 따라 시간 설정도 가능하니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로 체크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시간대가 아니라 본인이 원할 때마다 설정하고 싶은 분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일일이 일반 설정에 들어가기 성가시고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3. 아이폰 다크모드 - 제어 센터

아마 아이폰을 쓰시는 분 중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이 바로 제어 센터일 겁니다. 좌측 혹은 우측 상단을 끌어 내려주면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그 중에 와이파이, 에어플레인 모드 등 제어 센터에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버튼을 넣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제어아이폰 다크모드 제어 항목 사용자화



일반 설정에 들어가면 제어 센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면 제어 항목 사용자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센터아이폰 다크모드 항목 추가



그러면 여러분이 이미 넣은 메뉴와 함께 추가할 수 있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어 항목 추가에 다크모드도 있는데 이를 추가 해주도록 합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완료아이폰 다크모드 완성



그러면 보시는 것처럼 아이폰 다크모드 메뉴가 제어 센터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번거롭게 일반 설정에 들어가 설정해줄 필요가 없겠죠?



그런데 이마저도 설정 경로가 너무 어려워 찾지 못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시리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시리야, 다크 모드 켜줘"라고 하면 됩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결론아이폰 다크모드 마치며



저도 스마트폰 건드리기 귀찮을 때 사용하는 방법인데 여러모로 시리가 유용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이폰 다크모드 특징 및 설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팁 알아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