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아이폰 화면녹화 하는 방법


아이폰 화면녹화


이따금씩 아이폰 화면 캡쳐 말고 영상을 녹화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어플을 쓰거나 강제 탈옥하여 화면녹화가 가능했는데 이제 아이폰 자체적으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 혹시 아이폰 화면 캡쳐 방법 모르면 이전 포스팅 확인 해보세요.

- 아이패드 화면캡쳐 2가지 방법



그렇다면 아이폰 화면녹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이폰 화면녹화 썸네일


1. 아이폰 화면녹화 - 간편한 방법

가장 먼저 제어 센터를 통해 아이폰 화면녹화 하는 방법입니다. 단순하게 평소 폰을 쓰다가 여러분이 녹화하고 싶은 화면이 있으면 왼쪽 상단을 끌어 내려줍니다. 그러면 와이파이, 에어플레인 모드 등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내려 오는데 여기서 하단에 화면녹화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이폰 화면녹화 메뉴


그러면 3초가 지나고 나서 화면녹화가 시작되며 왼쪽 상단에 빨간색 타원이 생깁니다. 해당 타원 안에 숫자가 지나가면서 녹화시간을 알 수 있죠.


아이폰 화면녹화 화면기록


그리고 만일 아이폰 화면녹화를 멈추고 싶다면 빨간 타원을 한 번 클릭하면 됩니다. 기록을 중단할지 물어보면 중단을 눌러 녹화를 마무리하면 됩니다.


정말 간편하고 쉽죠? 그런데 아이폰 유저 중 제어 센터에 화면녹화 아이콘이 없을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분을 위해 제어 센터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2. 아이폰 화면녹화 - 제어 센터 설정

제가 가장 애용하는 설정 항목 입니다. 설정 앱에 들어가고 스크롤 내리다 보면 제어 센터를 확인할 수 있어요. 바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아이폰 화면녹화 제어


일반 바로 아래에 있으니 참고 하세요.


아이폰 화면녹화 사용자화


여기서 우리가 들어가야 하는 곳은 바로 제어 항목 사용자화 입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현재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항목을 확인하고 또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녹화 완료


하단 스크롤 내리면 여러가지 앱 중에 화면 기록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좌측에 녹색으로 +가 되어 있죠? 이곳을 클릭해서 제어 센터에 추가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화면녹화 추가


그러면 아까 설명드린 화면 녹화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을 클릭하면 3초 뒤에 녹화가 시작하는데 이렇게 아이폰 화면녹화를 하면됩니다.


아이폰 화면녹화 좌측


녹화를 하다 중간에 멈추고 싶으면 빨간 타원을 누르면 되는데요.


아이폰 화면녹화 중지


그러면 사진 앨범에 자동 저장이 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편하게 녹화를 할 수 있죠?





아쉽게 범죄 혹은 불법 촬영 염려로 아이폰은 통화 녹음이 안되는게 아쉽지만 다행히 화면 녹화는 가능하네요. 그 외에도 유용한 정보 한번 확인 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