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특례보증 금리 및 조건 알아보기


햇살론17 특례보증 정리

햇살론17 특례보증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기존에 일반 은행 통해 햇살론17 실행했지만 이 또한 이용이 어려워지면 혹은 서류 지참이 힘들다면 이용할 수 있는 특례 제도 입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추가심사가 들어가며 승인이되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전국에 센터가 있으므로 관할 지역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햇살론17 특례보증 정리하도록 하겠으며 혹시 햇살론17 일반보증 알아 보고 있다면 다음의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팁


햇살론17 특례보증 개요

일반적으로 증빙서류 제출이 힘들거나 1, 2금융권 금융기관 이용이 어렵다면 특례보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별하게 다른 점은 없고 일반보증과 공통적으로 연 금리 17.9%, 최대 5년 이용기간,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은 동일합니다.


다만 최대 받을 수 있는 한도가 1,400 만 원인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 대출대상 : 정상적인 금융기관 이용 및 서류 제출 어려운 분
- 대출기간 : 최대 5년
- 대출한도 : 최대 1,400만 원
- 대출금리 : 연 금리 17.9%


대출대상

특례보증을 이용하기 위해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한 후 추가심사를 받으면 됩니다. 서류를 제출하기 어렵거나 정상적인 금융기관(제1, 2금융권) 이용이 힘들기 때문이죠.

하지만 무조건 승인이 되는 것은 아니며 센터에 응당하는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이또한 부결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3년 혹은 5년 중 선택이 가능하며 거치기간이 따로 없습니다.

또한 상환할 때 원리금 분할상환방식이며 중도상환금이 면제되어 목돈이 생겨 여유가 있다면 바로 상환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기존 햇살론17 경우 한도가 700만원 비해 특례보증은 2배나 높은 1,400 만 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특례보증 또한 마찬가지로 연 금리 17.9% 입니다. 다만 1년을 기준으로 연체일수가 30일 이하라면 성실상환으로 우대하여 금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3년이면 연마다 2.5%, 5년이면 연마다 1%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신청절차

햇살론17 특례보증 신청하기 위해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먼저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상담을 받고난 후에 신용보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센터를 통해 약정이 완료 되었다면 보증승인접수증을 가지고 햇살론17 취급은행에 방문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고객문의

다만 은행에 접수 하였다고 바로 승인이 되는 것이 아니며 따로 심사가 들어가 승인여부를 확인 해줍니다.

본인 조건이 만족한다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통해 신청 바랍니다.


유용한 금융 정보

 - 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Youth) 조건 및 신청방법

 - 프리랜서 햇살론 (무직자) 알아 보고 계세요? 조건 및 필요서류

 -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모아봤어요

 - 연체자대출 소액이라면 가능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