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페이스 클락콜로지(clockology) 쉽게 바꾸기


애플워치 페이스 손쉽게 바꾸는 방법

애플워치 페이스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치를 이용하는 이유는 기존 아날로그, 디지털 시계와 다르게 페이스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저 역시 기분에 따라, 계절에 따라 시계화면을 자주 바꿔주는 편인데 아무래도 애플에서 제공하는 종류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애플워치 에르메스, 링크 브레이슬릿 등 어울릴 만한 페이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 클락콜로지(Clockology)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 Clockology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아볼 수 있는 클락콜로지는 워치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꼭 필요한 필수 어플 중 하나 입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Watch에서 또한 함께 설치가 됩니다.



그런데 앱을 설치했는데 동시에 깔려 있지 않은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럴 경우에 설정을 건드려 줘야 하는데 아이폰 Watch 앱에서 [자동으로 앱 설치] 항목을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동시설치


여기까지 설치를 하고 끝내면 좋겠지만 여러분이 해야할 작업이 몇가지가 더 있습니다. 또 다른 파일을 다운 받아서 실행해줘야 하며 이를 도와줄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바로 Enble Beta2 입니다.


우선 아래 해당 파일을 아이폰 사파리 접속 후에 Clockology 앱으로 공유를 해줘야 합니다.


[Enble Beta2 다운로드]


Sync 모드 활성화 하기


첨부한 외부링크를 클릭하면 다음처럼 공유가 활성화 됩니다. 여기서 클락콜로지를 찾아주어 클릭하면 완료 입니다. 참고로 애플워치와 연동작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워치 화면도 잘 봐주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이제 Sync Mode를 활성화하게 되는 아래쪽에 [Open Watch App]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통해 비로소 클락콜로지 어플을 실행하면 페이스를 바꿀 수 있는 것이죠.


애플워치 페이스 문구


현재 애플워치 페이스 공유해주는 커뮤니티(아사모 등)에서 본인 취향에 맞는 화면을 골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이를 워치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마찬가지로 이를 시계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꾹 누를 시 다음과 같이 각종 항목이 뜹니다. 여기서 [Watch Sync]를 선택하면 완료 됩니다.



그러나 그전에 Replace Clocks? 메뉴를 먼저 활성화 시키면 오류없이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동기화


이처럼 계절, 상황에 어울리도록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한 애플워치5 부럽지 않게 에르메스 스트랩 등에 어울리는 페이스를 설정할 수 있겠네요.





애플워치 페이스 - Remote 에러

이따금씩 동기화를 진행하고 있는 Syncing 중에 Remote 에러가 발생하여 더이상 진전되지 않는 경험을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 또한 처음에 이것때문에 몇시간씩 걸린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간편한 방법에 허탈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그냥 양쪽 기기를 재부팅하면 됩니다. 사실 실상 사용하면서 재부팅할 일이 얼마 없으니 이렇게 쉽게 해결될줄 몰랐습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재부팅


어플도 새로 삭제하고 다운받고 별에 별 일을 다했는데 이렇게 한번에 끝나서 허무 했네요. 아무튼 재부팅을 하고 다시 Sync Mode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그러면 동기화를 정상적으로 완료하게 되며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따금씩 설정을 제대로 마쳤는데도 기존으로 돌아가버리는 불상사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간단하게 설정해주면 쉽게 해줄 수 있으니 다음 내용을 참고 해주세요.


그건 그렇고 내 입맛대로 애플워치 페이스 바꾸기 정말 쉽지가 않네요. ㅎㅎ


애플워치 페이스 - 크라운 설정

이건 Watch 앱에서 디지털 크라운(Digital Crown) 설정을 해주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했는데 크라운 누르지 않아도 돌아가는 현상이 발견 되었습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크라운


그럴 때는 화면 깨우기 메뉴에서 내려가다 보면 Clocklogy 메뉴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곳 기본설정에서 사용자화로 바꿔 마찬가지로 Digital Crown 누르고 변경하면 됩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화면 깨우기


그러면 완벽하게 완료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마무리


다만 애플워치5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에서 비활성화 모드에 여전히 시간이 적혀 표시되는 점은 아쉽습니다. (그 이하 버전은 문제없음.)



아무튼 오늘은 클락콜로지를 이용해서 애플워치 페이스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복잡하지만 여러분이 막힐 만한 단계 위주로 다루어서 금방 설정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애플 정보 더 알아보기

[IT&Science] - 애플워치 소리 무음모드 설정하는 3가지 방법

[IT&Science] - 애플워치 에어팟 연결하기 '이것'만 기억 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