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CSS신용대출 알아보기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총정리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원활한 현금흐름을 위해 다양한 마이너스통장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알고 있는 금융상품은 건별/한도 방식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건별은 계약을 체결한 후에 약정금액을 정하여 사용하는 반면, 한도는 약정 한도를 정하여 해당 금액 내에 자유롭게 입출금 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은 한도 방식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러면 신청 조건, 한도, 금리 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요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마이너스통장은 본래 CSS 신용대출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름만 보았을 때 건별 방식이 아닌가 착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본인이 쓰고 싶은 만큼 쓰고 입금하면 되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상품에 비해 한도가 적은 편이고 금리는 높은 편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은행이라는 기업차원에서 이익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물론 소액이라면 마이너스통장 말고도 신용카드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드론, 현금서비스도 있으며 상당히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그만큼 신용등급 평가에 악영향이 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신용 등급별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알아보기] - 무직자 대출 신용 등급별 정리

 

무직자 대출 신용 등급별 정리

무직자 대출 알아보기 무직자 대출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무직자는 대한민국에서 우대받기가 힘든 점이 현실입니다. 신용은 말 그대로 은행과 사용자 간의 신뢰를 수치화한 등급

infomation-for-you.tistory.com

 

따라서 급하다고 바로 신청할 것이 아니라 본인에게 알맞은 조건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 소개할 한도 방식, 즉 마이너스통장 최대 장점은 조건은 까다로울 수 있으나 약정된 한도금액까지 현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당장 현금이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하고 바로 입금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죠.

 

 

신한은행 CSS신용대출은 대한민국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한은행 고객이어야 하며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접수가 가능합니다.

 

조건, 한도, 금리

 

그렇다면 과연 조건, 한도, 금리가 어떻게 될까요?

 

신청 조건

신한은행에서 거래하고 있는 내국인의 성년이어야 합니다. 또한 연소득 및 신용등급이 어느 정도 충족되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금액

한도는 최대 5천만 원 까지 가능하며 방문이 아닌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최대 3천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신용등급, 기존 채무 여부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대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금리

 

금리 또한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요인에 대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만 만일 제때 상환하지 못하거나 계약 종료 일에 대출금 상환이 이뤄지지 않으면 연체금리가 부과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기간 및 상환방식

마이너스통장 방식인 만기일시 방식은 1년, 일반 기준인 신용대출은 최대 3년까지 원(리) 금 균등분할 방식입니다. 본인이 원하면 연장 신청 및 심사를 통해 최대 10년까지 연기할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 내국인 성년 신한은행 사용 고객
대출한도 최대 5천만원, 인터넷 신청 시 3천만원
대출금리 신용등급, 기존채무에 따라 차등 책정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및 원(리)금균등분할

 

 

부대비용 (인지세)

 

인지세는 금액이 5천만 원 초과 될 시 은행과 각각 50%씩 부담하는 부대비용 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한 상품은 5천만원 이하로 인지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필요서류

본인 신분증, 재직증명서, 연소득 증빙서류, 필요에 따른 추가 서류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상담센터 1577-8000
신한은행 홈페이지 bank.shinhan.com

 

이 외에 다양한 마이너스통장 있으니 본인 상황에 맞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알아보기] - 사이다뱅크 소액마이너스 통장 가이드 (한도, 금리, 자격 등)

[대출 알아보기]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알아보기 (한도, 이자, 조건 등)

[대출 알아보기] - 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 차이 및 조건, 종류 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