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40mm 44mm 사이즈 여자 손목에 비교해봤어요

 

애플워치 40mm 44mm 사이즈

 

얼마 전 운동을 다시 시작하게 되면서 평소 살까 말까 고민했었던 Apple Watch SE 골드 컬러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사이즈 때문에 구매 직전까지 여기저기에다가 검색하며 찾아봤더니 보통 여자 손목에는 40mm가 무난하게 어울린다고 하더라고요.

 

 

아마 저뿐만 아니라 애플워치 40mm 44mm 중 어떤 사이즈가 내 손목에 맞을지 고민되는 여성분들이 은근히 많을 거란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애플스토어 오프라인 샵까지 찾아가는 건 꽤나 번거로운 일이잖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 손목을 모델 삼아 애플워치 40mm 44mm 두 가지 사이즈를 자세하게 비교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저의 둘레는 약 15.5cm이므로 구매하시는데 참고하시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으면 해요.

 

애플워치 40mm 44mm SE 골드

 

우선 제가 구매한 모델은 Apple Watch SE 40mm 골드 컬러입니다. 아마 사이즈도 사이즈이지만 se와 6세대 모델 사이에서 어떤 게 좋은 선택일지 고민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을 거라 생각돼요. 우선 저 같은 경우는 단순히 운동용으로만 쓰일 예정이었기 때문에 그냥 보급형 모델로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평소 화면 상시 표시 기능(AOD : always on display)와 혈중 산소포화도 체크가 특별히 필요하신 분이 아니시라면 18만원이나 차이 나는 6세대를 굳이 고집해야 될 이유는 없는 듯해요.

 

 

물론 알루미늄 소재 보다 퀄리티가 더 높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스테인리스 버전만을 원하신다면 6세대를 추천드리겠지만 스마트워치 입문이시거나 기존 3세대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se 모델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애플워치 40mm 44mm 5세대와 크기 비교

 

이번에는 둘레 15.5cm인 제 손목에다가 두 가지 사이즈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실물을 나란히 놓고 보면 생각보다 4mm의 차이가 꽤 큰 편인 것 같았어요.

 

 

더 확연한 비교를 위해서 직접 착용해 본 사진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위 사진은 구도 때문인지 크게 차이는 없어 보이지만 확실히 손목이 꽉 찬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무게는 각각 30g과 36g으로 6그램 밖에 차이 나지 않아 체감상 크게 느껴질 정도는 아니었는데요. 둘 다 워낙 가벼운 타입이라 그런지 스트랩을 메탈로 교체하지 않는 이상 손목에 무리가 가거나 하지는 않을 거라 보여집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44mm도 여자 손목에 보여지는 느낌이나 착용감이 나쁘지는 않은 것 같더라고요. 다만 평상시 본인이 즐겨입는 옷 스타일이나 추후 다양한 줄질을 위해서는 40mm가 더 안정적으로 작용되지 않을까 싶어요.

 

마무리

 

물론 둘레나 취향에 따라 개인차이는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감안하여 선택하시면 될 것 같고요. 여러분들의 보다 현명한 스마트 소비생활을 위해 애플워치 40mm 44mm SE 두 가지 사이즈를 한눈에 비교해 봤습니다. 알아보시는데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셨을까요? 혹시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유용한 IT정보 더 알아보기

 

USB 멀티허브 독케이스 맥북 HDMI까지 가능한 거 찾으세요?

 

USB 멀티허브 독케이스 맥북 HDMI까지 가능한 거 찾으세요?

USB 멀티허브 추천 저는 윈도우도 사용하지만 맥북을 사용할 때가 더 많은 편인데요. 비교적 최신 모델에서는 USB-C타입만 지원되다 보니까 평소 쓰던 USB 메모리나 무선 마우스 포트 등이 무용지

infomation-for-you.tistory.com

 

맥북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MX KEYS for Mac 추천 후기!

 

맥북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MX KEYS for Mac 추천 후기!

애플 맥북 블루투스 키보드 요즘에는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데요. 주 업무인 디자인이나 사진, 영상 편집과 같은 작업들은 맥북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조금이라도 더 편안

infomation-for-you.tistory.com

 

노트북 거치대 찾는다면 이걸로 알아 보세요

 

노트북 거치대 찾는다면 이걸로 알아 보세요

노트북 거치대 추천 노트북 거치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외래 업무,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랩탑을 사용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물론 장소에 구애받지 않은 점은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