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보조배터리 추천, 4대까지 가능한 20000mAh 고속 무선 충전기!

IT&Science|2021. 7. 6. 21:49

 

대용량보조배터리 추천

 

여행을 가면 아무래도 평소보다 사진도 많이 찍고 핸드폰을 사용하는 빈도 수가 높다 보니 더 많은 배터리를 소진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제는 스마트폰이 보급화되면서 여행 필수품으로 꼭 챙겨야 하는 물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러나 대부분 적은 용량 및 낮은 출력으로 한두 개의 스마트폰만 충전 가능한 경우가 많아 1박 2일 여행이나 당일 외출 시에는 큰 불편함이 없겠지만 장시간 여행을 갈 때에는 부족함을 느끼기 마련입니다. 게다가 요즘은 블루투스 이어폰과 스마트워치 등을 번갈아가며 사용하니 시간까지 더 오래 걸리는 편이죠. 그래서 그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최대 4대까지 연결 가능한 대용량보조배터리를 사용해봤습니다. 

 

대용량보조배터리 808 2세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준다는 슬로건을 지닌 808 브랜드에서 출시한 20000mAh의 대용량보조배터리 입니다. 제가 사용해 본 제품은 2세대인데요. 최대 4대까지 동시 충전 가능하며 18W로 출력까지 빵빵한 데다가 무선 충전까지 지원하는 엄청난 아이템입니다. 사실 그냥 숫자로 보는 20000mAh가 얼마나 큰 용량인지 가늠이 안 가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한 가지 예시로 들어 보자면 애플의 최신 기기인 아이폰 12 미니의 배터리 용량이 2227mAh인데요. 이거 하나만 있으면 아이폰 12 미니를 약 9번이나 완충시킬 수 있어요. 생각보다 굉장한 크기이죠?

 

 

또한 유선은 18W, 무선은 10W로 고속 충전할 수 있으며 에너지 변환율 90%로 더 빠르게 많은 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장기간 외부에 나가 있더라도 배터리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죠. 이뿐만 아니라 안전한 사용을 위해 스마트 제어 시스템까지 탄탄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적당한 온도를 유지 및 보호해 주는 발열제어부터 전압이 이상수치 이상일 경우 공급을 중단하는 과전압 보호, 배터리 손상 방지를 위해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해 주는 단락 보호, 이 외에도 방전 보호와 자기장 차단, 오염 보호 등으로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사이즈와 무게는 어떨까?

 

우선 사이즈는 가로 약 7.4cm, 세로 15.3cm, 두께 2.3cm로 한 손으로 잡기 쉬운 적당한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외관이 둥글지 않고 직사각형으로 세련되게 나와 더욱 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선 차징할 때 느꼈던 점이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12 프로와 딱 맞아떨어져 완전 맞춤형 아닌가 싶었죠.

 

 

무게는 약 388g으로 매우 가볍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저용량의 제품을 여러 개 들고 다니는 것보다는 훨씬 가볍고 활용도 높다고 생각됩니다. 두께도 2.3cm밖에 되지 않아 백팩 속 포켓에 슬림하게 들어가더라고요. 여행용 대용량보조배터리로 챙기고 다니기에 손색없는 듯합니다.

 

보다 다양한 포트까지

 

두번째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무래도 포트 부분이겠죠. 808 2세대 제품은 USB-A 출력 단자 2개 및 5핀과 8핀 입력단자, 옆면에 USB-C 입출력 단자 1개까지 총 5개로 구성되어 있어 집에서 쓰고 있는 어떠한 스마트폰 케이블을 써도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기본적으로 제품 구성품 중에 짧은 A to C 타입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어 별도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본체의 오른쪽을 보면 전원 버튼이 있는데, 한 번 누르면 기본 ON 상태가 되면서 전면 디지털 화면에 현재 남아있는 용량은 물론 다양한 기능들을 표시해 줍니다. 연속 두 번 누르면 무선으로도 차징 가능한 상태로 바꿔주고요.

 

 

무선 차징만 되는 게 아니라 이렇게 고속 차징 가능한 스마트폰이 연결되면 PD/QC3.0 표시가 활성화되어 한눈에 파악하기 굉장히 용이합니다. 이 외에 다른 스펙과 작은 사이즈를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쪽에서 확인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4대까지 동시에 가능하다

 

보시는 것처럼 스마트폰 3대와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을 포함하여 총 4대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한 대의 기기로 여러 대를 연결할 수 있다니 확실히 실용성도 높고 외부에서 실사용할 때 정말 편리하더군요. 특히 여럿이서 여행을 떠난다면 누구나 다 만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선 차징 속도는 어떨까?

 

아무래도 18W를 지원하는 유선 보다 10W의 무선 연결이 속도가 더딜 수밖에 없는데요. 생각보다 빠른 속도감에 놀랐습니다. 스마트폰을 켜 둔 상태에서 70%였던 아이폰 12 프로가 100%가 되기까지 808 2세대의 용량은 약 9%밖에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선 차징 소모가 더 많음에도 낮은 사용률을 보여주더라고요.

 

플래쉬 라이트까지 탑재!

 

전원 버튼을 약 2초에서 3초 정도 꾸욱 누르면 USB-A 포트가 있는 쪽 면에서 작은 플래쉬 라이트가 나옵니다. 물론 엄청나게 밝은 정도의 밝기는 아니지만 스마트폰이 꺼져 불빛이 급하게 필요할 때 쓰이는 용으로 충분했죠. 사용자의 편의성까지 업그레이드하였다는 점에서 나름 만족스러운 기능입니다.

 

 

이렇게 해서 다양한 형태의 입출력 단자와 고속 무선 차징으로 쓰임새 있는 활용도를 보여준 808의 20000mAh 대용량보조배터리 2세대, 엄청난 용량과 더불어 디자인까지 멋스럽다 보니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당연히 캠핑 갈 때나 여행용으로 손색없는 제품입니다. 기존의 제품들이 불만족스러워 고민하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구매처는 아래쪽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 글을 본 사람들이 함께 확인한 글들

 

5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 한화생명 크레딧 받아봤어요

 

32인치 UHD모니터 피벗모드 가능한 삼성 전문가용 S32A800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