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K780 후기,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로 효율적이게!

IT&Science|2021. 7. 21. 08:05

 

로지텍 K780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평소 데스크톱 PC로 작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가끔 쉴 새 없이 너무나도 바쁜 날이면 모바일과 태블릿 PC, 그와 더불어 노트북까지 동시에 사용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면 스마트폰을 들어 손으로 타이핑하고 또 태블릿 PC를 켜서 직접 서칭 하자니 비효율적인 업무 환경으로 인해 더 지치는 기분이 들었어요. 그래서 최근 저는 최대 3개의 기기를 멀티페어링 할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780 모델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하나의 제품으로 버튼 하나만 눌러주면 다른 기기에 바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보니 정말 바쁜 날에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 삶의 질이 수직 상승하는 게 몸소 체감되더라고요. 

 

로지텍 K780 사용 후기

 

디자인은 굉장히 심플하면서 깔끔하지만 곳곳에 독특한 포인트들이 많다고 생각될 것 같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빛 반사가 적은 매트한 무광 질감과 트렌디한 감성의 동글동글 귀여운 키, 그리고 상단 부분에 움푹 파인 홈까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만드는데요.

 

 

로지텍 K780은 윈도우와 맥뿐만 아니라 아이폰, 갤럭시 등 모든 OS에 연결 가능한 멀티 페어링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키 레이아웃조차 다양한 OS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기종 관계없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죠.

 

 

게다가 OS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기능키와 단축키 인식이 변환되니 페어링 할 때마다 위치나 단축키 등을 따로 설정해 줘야 하는 번거로움까지 사라졌습니다. 요즘처럼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소비하는 사용자 편의성에 많은 초점을 맞춘 것 같았습니다.

 

편의사항 살펴보기

 

생각 외로 놀라웠던 부분은 바로 유선 충전할 필요 없이 AAA 건전지 단 2개로 최대 2년 동안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확실히 매번 케이블에 꽂아 충전하는 게 귀찮고 번거로웠는데 앞으로 2년 동안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할 듯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아무래도 타건감이라고 할 수 있겠죠. 로지텍 K780 경우 눌리는 느낌이 부드러우면서 조용하고 안정적인 편이었지만 경쾌한 면도 보여줬습니다. 천천히 누르면 조용한 박자감을 주고, 속도감 있게 누를수록 들리는 소리와 텐션이 달라져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게 사용 중이에요.

 

 

때문에 조용한 사무 환경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도, 평소 타자를 빠르게 치며 힘 있게 일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모델입니다.

 

 

처음에 독특하다고 생각됐던 디자인에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저렇게 윗부분에 파인 홈에다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을 거치하여 별도의 거치대 없이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여러 기기들을 편리하게 다룰 수 있는데요. 6.1형 사이즈의 스마트폰(아이폰 12 프로)과 10.5형 사이즈의 아이패드 프로가 동시에 올라가져 있어도 좌우 여유 공간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더 큰 기기를 사용해도 부족함이 없을 듯해요.

 

대용량보조배터리 추천, 4대까지 가능한 20000mAh 고속 무선 충전기!

 

대용량보조배터리 추천, 4대까지 가능한 20000mAh 고속 무선 충전기!

대용량보조배터리 추천 여행을 가면 아무래도 평소보다 사진도 많이 찍고 핸드폰을 사용하는 빈도 수가 높다 보니 더 많은 배터리를 소진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제는 스마트폰이 보급화되

infomation-for-you.tistory.com

 

사실 무게 때문에 뒤로 넘어가면 어떡하나 걱정도 했었으나 그 걱정이 무색해질 정도로 안정적이게 고정되어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물론 견고한 만큼 875g으로 무게감 살짝 있는 편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데스크톱용 고사양 무선 키보드라 휴대용으로 멀리 들고 다니기에 굉장히 가벼운 편은 아니지만 회사 내 회의실 또는 라운지에서 사용할 때 놀라운 활용도를 보여줍니다. 덕분에 번거로운 유선 타입은 동료에게 무료 나눔 하고 저는 키보드와 기기 거치대를 따로 챙길 필요 없는 로지텍 K780 하나만 챙기고 있어요.

 

이지 스위치로 한 번에 작업

 

상단에 흰색으로 구분되어 있는 3개의 버튼 키(F1~F3)로 최대 3개의 기기를 멀티페어링 가능합니다. 그런 데다가 OS를 따로 구분하지 않고 윈도우부터 맥, 아이폰과 갤럭시 등 원하는 기기와 쉽게 연결할 수 있죠. 꾹 누르고 있으면 빠르게 점등되는데요. 이때 기기 각각의 블루투스 설정에 들어가서 keyboard K780을 터치하여 연결하면 끝입니다.

 

 

이지 스위치 사용 방법도 굉장히 쉽습니다. 예를 들면 F1에 연결되어 있는 윈도우 데스크톱을 쓰고 있다가 F2를 눌러 태블릿 PC로 바로 바꾸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심지어 연결되는 속도조차 빨라서 업무의 흐름이 끊기지 않고 진행 가능합니다.

 

또한 혹여나 내가 원하지 않는 기기와 연결되지 않게끔 사전에 끔 연결 요청하여 페어링 할 수도 있죠. 연결을 원하는 기기에서 시도할 때 나오는 6자리 숫자 비밀번호를 무선 키보드에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끝입니다.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는 제품이지만 저 같은 경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는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았는데요.

 

 

함께 구성된 유니파잉 무선 수신 USB를 활용하여 어렵지 않게 페어링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니파잉 수신기는 로지텍 기기 중 유니파잉 기술을 지원하는 장비 최대 6대까지 하나의 수신기로 연결할 수 있다고 해요. 모든 면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는 기술력에 다시 한번 놀라는 때였습니다.

 

 

사실 데스크톱에서 사용한다면 Fn 펑션 키 외에 다양한 단축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스마트폰이나 패드 등에서는 제대로 된 기능을 활용하지 못하고 손으로 화면을 따로 터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 제품은 핫 키와 미디어 키 그리고 바로 가기 키 등을 활용해서 다른 기기에서도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죠. 확실히 사용 기기 화면을 따로 터치하지 않고 핫 키와 단축키만을 사용하는 게 엄청난 편리함을 제공해 주더군요.

 

 

이렇게 해서 다양한 모델의 디바이스를 여러 대 사용해야 될 때 멀티 페어링으로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해주도록 도와주는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780, 저처럼 바쁜 직장인뿐만 아니라 협소한 책상 위를 깔끔하고 넓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굉장히 매력적인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IT 정보 더 알아보기

 

32인치 UHD모니터 피벗모드 가능한 삼성 전문가용 S32A800 후기

 

32인치 UHD모니터 피벗모드 가능한 삼성 전문가용 S32A800 후기

32인치 UHD모니터 삼성 S32A800 하루하루 쌓여가는 경력만큼 업무 시 사용하는 제품들 또한 점점 전문가용으로 바꿔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 같은 경우 디자인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보니 눈에

infomation-for-you.tistory.com

 

> 단초점 빔프로젝터 추천, 뷰소닉 X10-4K로 영화관 못지 않게!

 

단초점 빔프로젝터 추천, 뷰소닉 X10-4K로 영화관 못지 않게!

단초점 빔프로젝터 추천 요즘에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보니 집 안 곳곳에 식물을 배치하고 액자를 거는 등 인테리어나 주변 소품에 대한 관심도가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그러던 중 저 하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