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현금서비스 받고 있으세요? 신용등급 얼마나 영향을 줄까

신용카드현금서비스 받는 것만큼 아주 편리한 방법이 없습니다. 시간과 장소, 심지어 국적을 불문하고 급할 때 어디서나 뽑아 쓸 수 있답니다.


그러나 신용카드현금서비스 자칫 잘못 사용하신다면 신용등급이 하락하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답니다. 평소에 현금서비스가 신용등급에 치명적이다는 점은 익히 들어서 알겠지만 어떤 관계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진 못하고 있죠. 따라서 오늘은 현금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하고 이용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현금서비스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신용카드를 쓰시다 보면 현금서비스를 쉽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다른 말로는 단기카드대출 불리기도 하는데요. 카드론 서비스도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카드론은 장기카드대출이라는 점에서 현금서비스와 차이점이 있습니다.


현금서비스의 경우 한도 내에 ATM 혹은 인터넷 통해 바로 현금을 뽑아 쓸 수 있어 편리한 수단입니다. 당장에 필요할 때 쓸 수 있는 수단이라 소액 신용 대출 로 볼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와 신용등급 관계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익히 들어 보시는 내용이 함부로 사용하면 신용등급이 빠르게 하락한다는 겁니다. 일단 신용등급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겠습니다. 점수제로 이뤄지는 현재 신용등급은 NICE와 올크레딧에서 신용점수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CSS(Credit Scoring System)이라고 하여 은행에서 자체로 운영하는 신용등급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신용등급보다 까다로우며 은행대출 시 참고하게 되는 등급입니다.


신용카드현금서비스


그렇다면 원래 질문으로 돌아와 현금서비스로 인하여 신용등급이 떨어지게 될까요? 결론은 맞습니다. 사실 현재 여러분이 받고 계시는 캐피탈, 은행 대출 등 모든 부채와 관련한 것은 신용등급을 하락 시킵니다.


은행이 가장 하락도가 낮으며 차례대로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 순으로 급하락하게 됩니다. 2금융 대출에서는 특히 시중 은행보다 2.8배 정도 신용도가 급하락 하게 됩니다. 물론 2금융권 대출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1금융 은행 대출보다는 신용도에 안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락된 신용등급 회복하려면


아마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한 내용일겁니다. 현금서비스를 받았다면 신용등급을 다시 회복하기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이건 다음 2가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혹시 현금서비스가 당장에 목돈이 필요해서만 사용하고 당일에 상환하셨다면 신용등급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당일에 상환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며 이는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단기간에 현금서비스를 연속적으로 사용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현금서비스 이용 기록은 신용정보시스템에 남기 때문에 은행 대출 시 불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년 안에 3회 이상으로 이용하게 되면 신용점수가 더욱 하락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급하더라도 절대 현금서비스 돌려막기를 하시면 안되겠습니다.

신용카드현금서비스

현금서비스 신용등급 관리하기


너무 당연한 얘기겠지만 제일 첫 번째로 연체는 무슨 일이 있더라도 하면 안됩니다. 연체를 5일 이상하게 된다면 이는 신용정보시스템에 기록이 되며 5년동안 보존됩니다.


혹시라도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면 한도 40% 이내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한도를 모두 채워 버린다면 위험 신호로 처리되어 신용등급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빠른 시일, 1년 안에 목돈 대출이 있다면 현금서비스 이용은 절대 금물입니다. 은행에서 현금서비스를 부정적으로 보기 때문에 부결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신용카드현금서비스 그리고 신용등급 관계와 몇몇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사실 급할 때는 서류 조건없이 무작정 쓸 수 있는 현금서비스가 편리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신용등급에 큰 영향을 줄 만큼 위험합니다. 항상 계획있는 생활하시고 현명하게 현금서비스 받으시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