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계산기 통해서 손쉽게 이자 확인하기


한도상품으로 유용한 마이너스 통장은 여러분이 필요한만큼 사용한 뒤에 이자와 함께 납부하면 되는 아주 편리한 상품입니다. 다만 이자가 붙는 상품인 만큼 사전에 얼만큼 사용하는지 파악하고 이자까지 계산하여 계획적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금리 계산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데요. 오늘 포스팅은 마이너스통장 금리 쉽게 계산하는 계산기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통상적으로 마이너스통장 개설기한은 1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며 고정금리 혹은 변동금리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계산기 썸네일



변동금리 선택 할 시 3개월 혹은 6개월 단위로 금리가 변동이 됩니다. 고정금리 보다는 낮게 책정되며 정확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바랍니다. 금리는 시중은행마다 다르나 NH농협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가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그렇다면 이자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공식을 먼저 알려 드릴게요.


일수 x 이자율 / 12 로 일반적으로 계산 됩니다. 예를 들어 3% 이자가 붙는 상품에 2,000만원 사용 했다고 하면 2,000만원 x 0.03 / 12 = 5만원 입니다. 따라서 원금을 사용한 뒤에 해당 금액 만큼 통장에 추가 입금하지 않으면 연체 되는 것이죠. 이 점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 계산기 수식



수식으로 풀어내면 조금 어려울 수 있겠죠. 따라서 더욱 구체적인 예시를 나열해 보도록 할게요. 마이너스 통장이 워낙 기존 상품보다 사용하기가 편리하니 월 이자 고려하지 않고 마구 사용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간단하게 보면 어려운 내용이 아닙니다.


여기서 집중해야 하는 부분은 통상적인 금융 상품과 달리 마이너스통장은 본인이 사용한 만큼만 이자가 불어난다는 점입니다. 한도가 5천만원이라도 3천만원을 사용 했다면 3천만원에 대한 이자만 고려하면 된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여기서 간단한 퀴즈를 내보겠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3천만원을 사용 하였고 이자는 5.2%라면 납입해야 하는 금액은 얼마나 될까요? 정답은 30,000,000 x 0.052 = 1,560,000원 이며 이는 1년 동안 여러분이 납입해야 할 이자 입니다.



마이너스통장 계산기 일수



당연히 이자는 한 번에 갚는 것이 아니므로 이를 12로 나누면 됩니다. 따라서 월 이자로 납부해야 하는 금액은 13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씩 따라가다 보면 어려운 점이 없는 것이죠.


[대출 알아보기] - 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Youth) 조건 및 신청방법

[대출 알아보기] - 프리랜서 햇살론 (무직자) 알아 보고 계세요? 조건 및 필요서류

[대출 알아보기] -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필요서류

[대출 알아보기] - 개인사업자대출 정보 5가지 (씨티은행 편)

[대출 알아보기] - 단기연체자대출 소액으로 어떻게 받으면 좋을까?


또한 앞서 말씀 드린 금리 중 변동 혹은 고정 선택 하는 팁을 알려 드릴게요. 혹시 소액 상품 목적으로 바로 쓰고 바로 채워 넣으실 예정이라면 변동금리를 추천 드립니다.


반면 고정금리 경우 금리 변동이 없기 때문에 고액을 이용 하시는 분들이나 금리가 상승 될 것으로 예상되는 때에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계산기 신용등급마이너스통장 신용등급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 하시면서 꾸준히 상환하여 신용등급이 향상 되었다면 금리 인하 요구권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의 신용상태 개선을 입증하여 금리를 소폭 줄일 수 있는 제도 입니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상품 거래은행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 경우 담보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중요합니다. 만일 한도금액을 생각하지도 않고 계획없이 상품을 이용하게 되면 불어나는 이자는 상상 이상입니다.


따라서 마이너스 통장 이라도 반드시 계획하여 현명한 소비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