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이즈포스트 활용하기

 

웨어이즈포스트는 블로그를 쓰는 누구에게나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바로 내 블로그 노출 여부와 함께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 탐색할 수 있는 곳이죠. 뿐만 아니라 온라인 유통을 시작하는 분에게도 유용한 유틸리티가 있어서 점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 썸네일
웨어이즈포스트 활용

 

오늘 포스팅은 온라인 블로그, 마케팅이면 누구에게나 유용한 웨어이즈포스트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here is Post를 직역하면 포스트는 어디에 있는 거지?라고 할 수 있죠. 즉 내가 작성한 포스팅의 순위 등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알려 주겠다는 겁니다.

 

웨어이즈포스트 - Whereispost

웨어이즈포스트 최적화조건
웨어이즈포스트 최적화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최적화 단어에 관심이 많을 겁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최적화를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있죠. 이러한 블로거들의 노고를 돕고자 웨어이즈포스트는 최적화 단계에 필요한 여러 가지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비슷한 유틸리티는 구글 기반의 블로그가 많은 해외에서 많이 배포되었지만 아직까지 한국에서 이렇다 할 정보가 많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웨어이즈포스트는 많은 블로거들에게 단비 같은 존재로 도움을 많이 주게 되었죠.

웨어이즈포스트 이용 방법

웨어이즈포스트를 이용하기 위해서 따로 검색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 곳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검색 조회 서비스는 블로그뿐만 아니라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 소상공인에게도 아주 유용합니다. 저도 자주 방문하여 활용하고 있는데 그 방법을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웨어이즈포스트 구글링
웨어이즈포스트 구글

 

일단 저는 웨어이즈포스트 라고 검색했습니다. 그러면 공식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누락 글, 키워드 마스터, 블로그 상태 등을 점검하기 위해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네요.

 

웨어이즈포스트 홈페이지
웨어이즈포스트 사이트

 

글을 열심히 작성했지만 가끔 누락이 되면 당황스럽고 억울할 때가 있는데 웨어이즈포스트에 들어가 이를 검색하면 어느 정도 그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웨어이즈포스트 사이트를 통해 어떠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 설명
웨어이즈포스트 기능

 

가장 먼저 기능설명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는 네이버를 기준으로 하여 블로그 영역에 본인의 포스팅이 적절히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명 열심히 작성해서 블로그를 발행했는데 만약 방문자가 없다면 누락을 의심할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추상적으로 의심하기보다는 이렇게 웨어이즈포스트를 통해 누락 여부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것이죠.

 

웨어이즈포스트 방법
웨어이즈포스트 사용법

 

다음으로 사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굉장히 간단한 편인데 검색창에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본인이 공개하기 원하는 만큼 RSS 개수가 출력됩니다. 당연히 RSS 개수가 0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화면이 출력되지 않겠죠. 또한 누락 여부를 ON 혹은 OFF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 유의사항
웨어이즈포스트 참고사항

 

웨어이즈포스트를 이용해서 절대 모든 내용이 100%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테스트상 정확도는 90% 정도라고 하네요. 또한 검색 순위 100위 안에 들어오지 않으면 키워드는 X로 표기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참고자료임을 잊지 마세요.

 

웨어이즈포스트 카테고리
웨어이즈포스트 종류

 

현재 웨어이즈포스트는 본인의 블로그 포스팅 노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키워드량을 분석할 수 있는 키워드마스터 그리고 온라인 유통을 하시는 사장님을 위한 셀러 마스터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본격 적으로 활용해보겠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 산출
웨어이즈포스트 결과

 

저는 현재 운영 중인 티스토리 포스팅을 캡처해보았습니다. 보시면 상태 부분에 X라고 뜨는데 이는 네이버 블로그 탭에 노출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죠.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누락으로 뜨게 됩니다.

 

웨어이즈포스트 검색
웨어이즈포스트 키워드마스터

 

키워드마스터는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가 전월 대비 조회수 및 문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웨어이즈포스트 키워드마스터에서 웨어이즈포스트를 검색했는데요. PC 검색량, 모바일 검색량, 총 조회수, 문서수를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순위를 보면 네이버가 압도적으로 많은데 이는 네이버 블로그 비율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하죠. 이렇게 키워드를 여러 번 검색하면 문서수는 적은데 총조회수가 많은 키워드가 있을 겁니다. 해당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내 블로그 포스팅의 노출 순위가 더 높아질 수 있겠죠?

 

웨어이즈포스트 마무리
웨어이즈포스트 셀러마스터

 

마지막으로 셀러 마스터는 스마트 스토어 키워드를 찾을 때 유용한 유틸리티 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또한 키워드 싸움이라 상품 수 대비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가 본인에게 유리할 겁니다. 셀러들이 이용하기에 좋겠죠.

 

[IT&Science] - 듀얼모니터 설정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듀얼모니터 설정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듀얼모니터는 한 번도 안 쓴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써본 적은 없다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저 역시 지인들에게 꼭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게다가 여러 창을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대출 알아보기] - 카드론 중도상환 알고 있으면 꿀팁 되는 정보

 

카드론 중도상환 알고 있으면 꿀팁 되는 정보

카드론 중도상환을 고려하는 분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당장 목돈이 있다고 바로 갚는 것보다 수수료를 감안해서 상환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다행히 카드론은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대출 알아보기] -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요건, 한도, 금리 알고 있나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요건, 한도, 금리 알고 있나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금융권 우리은행에서 드디어 위비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을 출시 했는데요. 무직자라도 3사 통신사 정보를 통해 간편하�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