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Galaxy S11, 1억800만 화소와 8K 동영상 촬영 그리고 배터리용량에 관하여

 

■S11은 카메라의 화소 수가 비약적?
최근 Gadgets 360 Galaxy S11의 최신기능으로 무려 1억 800만 화소(108MP) 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이 커졌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Samsung의 Android 스마트폰에 자신의 One UI 스킨이 채용되고 있습니다만, 그 최신판이 되는 One UI 2.0의 베타 빌드에서 1만 2000×9000픽셀의 사진을 지원하는 카메라 앱 코드가 발견되었습니다.

이것은 XDA-Developers의 Max Weinbach씨에 의해 분석되었고, 화면 비율은 4:3으로 알려졌지만, 20:9도 지원되는 것이라는 예측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 폰에 탑재되는 1억 화소 센서
사실 이미 Samsung은 108MP 카메라 센서인 "ISOCELL Bright HMX"를 중국 Xiaomi(샤오미)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제공 업체입니다. Xiaomi의 최신 스마트 폰인 "CC9 Pro"이 108MP의 초고화소 센서가 채용되어 매우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Samsung이 스스로 Galaxy의 플래그쉽 모델에 1억 800만 화소 카메라를 갖춰 올 것은 어떤 의미에서는 당연한 흐름이라고도 했습니다. 하지만 Galaxy S11에 탑재되는 것은 CC9 Pro에 제공된 것과는 달리 더 향상된 후속 모델의 센서가 된다는 소문도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Galaxy S11 이미 좋은듯한 소문이 많습니다.
이미 Galaxy S11 둘러싸고 다양한 소문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5 배 광학 줌 렌즈, 배터리의 대용량화와 재생 빈도를 높였습니다. 디스플레이 화면 지문 센서를 없애고 3D 얼굴 인증에 무엇보다도 1억 800만 화소의 매우 아름답고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라고 홍보해서 판다면 Galaxy s11 역시 또 다시 살 수밖에 없다고 생가하게 되어버릴 것입니다. 점점 공식적인 발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Galaxy S11, 초 고해상도 8K 동영상 촬영
점점 동영상은 고해상도의 시대가 왔습니다. 이제 스마트 폰에서도 4K 동영상 촬영 및 시청이 보통으로 되려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더 아름다운 8K로 촬영된 동영상의 시대로 옮겨가는 것으로 하고 그 최첨단을 가는 수 있도록, Samsung (삼성)이 이끌어나가줄 것입니다.

 

 

최근 hindustantimes은 내년 2월에 발표 예정인 "Galaxy S11"에서 8K 동영상 촬영이 표준이 될 가능성이 커졌다고 전했다 있습니다. Samsung 카메라 앱의 APK 파일에 새로운 8K 동영상 촬영을 위협하는 코드가 추가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Galaxy S11이 Exynos 990 칩셋에서도 8K 해상도로 30fps의 동영상 촬영에 대응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Galaxy S11에서의 추가될 기능으로 예상되는 Qualcomm의 Snapdragon 865 프로세서에서도 8K 동영상 촬영을 충분히 지원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미 Samsung은 Galaxy S11에서 카메라 기능의 향상을 매우 중시하고 최신의 "ISOCELL Bright HMX 센서를 대체 후속 모델의 탑재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1억 800만 화소(108MP)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고 되어 왔지만, 동영상 분야에서도 비약적인 진화를 이루는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배터리의 대용량화를 실현하는 하여, 스마트폰계의 몬스터 급의 플래그쉽 모델의 출현된다는 기대를 받고있습니다.

 


 

Galaxy S11, 그렇다면 배터리 문제점은?

 

이외에도 5G와 호환하는 모델을 사용하면 4G 모델보다 급격히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되기 때문에 역시 대용량 배터리 중요하다는 견해도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5G 모델 Galaxy S10+의 4,5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지만 더 큰 용량함으로써 안심하고 강력한 5G 통신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내년 봄 출시 예정인 Galaxy S11 시리즈에 대한 배터리의 대폭적인 용량 증가를 도모할 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배터리용량이 가장 큰 Galaxy S11+가 단번에 5,000mAh의 배터리 용량을 갖춘다면 대용량 모바일 배터리 수준까지 파워 업이 될 것입니다. p.s : 현재 Galaxy S10+의 배터리 용량은 4,100mAh으로 Galaxy S11+은 역시 20% 가까이 크게 증량될 예정입니다.

아직 실제 발표는 먼저이므로 이러한 신빙성에 의문이 남아 있습니다만, 내년에도 슈퍼 성능의 스마트 폰의 등장으로 분위기가 살 것 같은 예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