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휴대용 무선 스피커 LINK Portable&CHARGE 4 정보안내

■JBL, Airplay 2 지원 / 방수 휴대용 스마트 스피커 "LINK Portable" 도우미 탑재
허먼 인터내셔널은 JBL의 휴대용 스마트 스피커 'LINK Portable'을 11월 29일에 발매한다. 가격은 오픈이지만, 직판 사이트에서는 14,800엔 (세금 별도)에 판매된다. Google 도우미를 탑재하는 스마트 스피커. 지금까지 라인업했다 "LINK 10" "LINK 20" 후속 모델이라는 위치에서 그 컨셉을 답습하여 더 교정시켰다고 하고 있다.

사운드는 무지향성 조정하고 있으며, 바닥에 대비 50mm 풀 레인지 드라이버에서 사운드를 그릴과 하우징을 통해 360도로 펼쳐지도록 설계하여 방안 어디서나 고음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게다가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2기 갖추어 저음 재생을 추구하고 있다.

디자인은 차분한 색조의 패브릭 소재로 거실이나 인테리어와 익숙한 성도 의식하며, IPX7의 방수에도 대응한다. 또한 Google 알림을 시작 버튼과 볼륨 버튼은 윗면에 배치하고 지원 상황을 알려주는 4개의 LED는 본체 전면 상부에 탑재한다.

본체에는 4,800mAh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최대 8시간의 무선 재생이 가능하다. 충전은 USB Type-C 터미널보다 할 수 있다. 또한 충전 크래들도 제공하지만, 크래들에 연결하는 AC 어댑터에 대해서는 함께하지 않기 때문에 상용 제품을 사용하도록 안내되어있다. 일단 전원을 켜면 항상 실행 상태로 사양으로, 항상 이용자의 음성 명령을 기다리는 수 있다. 또한 상시 기동 상태가 되기 때문에, 배터리 상태라도 장시간 타이머와 취침 시간 알람 설정이 가능하다.

일반 Bluetooth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Bluetooth 버전 4.2 프로파일은 A2DP, AVRCP를 지원한다. 또한 AirPlay 2와 Chromecast built-in을 채용하여, Wi-Fi를 통해는 96kHz / 24bit의 오디오 포맷을 재생할 수 있으며, HE-AAC, LC-AAC, MP3 , Vorbis, WAV (LPCM), FLAC, Opus에 대응한다.

외형 치수는 Φ88 × 170Hmm에서 질량은 약 735g이며, 주파수 특성은 65Hz - 20kHz에서 앰프 출력은 최대 20W. 부속품으로 충전용 USB Type-C 케이블 (1.2m, 5V3A 대응)과 충전 크래들을 포함한다.



 


■JBL 모바일 배터리로 사용할 방수 Bluetooth 스피커 "CHARGE 4"
허먼 인터내셔널은 JBL의 방수 Bluetooth 스피커 「CHARGE 4 '를 9월 6일부터 순차적으로 발매한다. 가격은 오픈이지만, 직판 사이트에서는 14,880엔 (세금 별도)에 판매되고 있다. 색상은 블랙, 블루, 스쿼드 (9월 6일 발매), 레드, 화이트 (9월 13일 발매), 청록 (9월 중 발매)의 6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약 4시간 충전으로 최대 20시간 연속 음악 재생을 실현하는 7,500mAh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다. 스피커의 충전용 단자는 USB Type-C에서 최대 5V / 3A의 고속 충전에도 대응하고 있다.

USB를 통해 스마트 폰 등 USB 장치의 충전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 배터리로의 사용도 가능하다. "낮에는 음악을 듣기 위한 Bluetooth 스피커로 음악을 버리지 야간에는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충전기로, 캠프 등 야외 현장에서 활약합니다"라고 어필되고있다. 수심 1m의 수중에 스피커를 최대 30분 넣어도 침수한다고 정의되는 「IPX7」 상당의 방수 성능도 갖추고 있어 해변이나 수영장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100 개 이상의 대응 스피커와 무선 연결하여 동시에 재생할 수 있는 'JBL 커넥트 플러스'기능도 탑재. 스마트 폰 / 태블릿용 애플리케이션 "JBL Connect"(무료)를 사용하면 동시에 연결된 2대의 "JBL CHARGE 4"왼쪽 ch 용 · 오른쪽 ch 용으로 설정하고 스테레오 재생하여 즐길 수 있다.

또한 Bluetooth 연결에서 2대까지 동시에 페어링 교대로 음악 재생 할 수 있는 '소셜 모드'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음질면에서는 50 × 90mm의 타원형 드라이버 1개와 새로운 디자인의 패시브 라디에이터 2기를 탑재. 이러한 최대 30W의 앰프를 조합하여 풍부한 저음의 강력한 사운드로 했다. 재생 주파수 특성은 60Hz~20kHz로 설정된다.

타원형 드라이버는 허먼의 사운드 바 스피커 개발에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이전 모델 3 채용했다. φ50mm 드라이버를 2개 탑재하는 방법에 비해 스피커 간의 간섭에 의한 노이즈와 왜곡이 폐하고 명료 느긋 중고음을 실현했다고 한다.

케이스는 3차원적인 곡면을 갖게 한 튜브 디자인으로 강성을 확보했다. 튼튼한 패브릭 소재의 채용으로 세련됨도 플러스했다. 외형 치수는 220W × 95H × 93Dmm, 질량은 960g으로 알려졌다. Bluetooth 버전 4.2.3.5mm 오디오 입력 단자와 자동 전원 차단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음성 지원과 핸즈프리 통화는 지원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