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의 발전, 그리고 그 성공 사례와 AI 검색 플랫폼 이야기

■AI의 "성공 사례"를 찾을 검색 플랫폼 "eg"- 400의 사례들 
레지는 11월 18일 AI 활용 사례 검색 플랫폼 "EG (이지)"를 개발하고 오픈 베타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2020 년 초에 정식 버전으로 서비스의 제공 개시를 예정하고 있다고 한다. 


EG는 국내외 AI 활용 사례를 망라 적으로 수집하고 알기 쉽게 해설한 검색 플랫폼. 이용자는 사례를 무료로 검색 · 열람 · 저장할 수 있으며, 사례 게재 기업에 대한 문의도 가능하도록 하고, 또한 사례는 크게 산업별, 용도별, 기술별 3개의 요소로 좁힐 수, 요구하는 사례 단시간에 도착할 하고 있다.

EG 회사는 지금까지 AI 컨설팅 사업, 미디어 및 이벤트 운영을 통해 AI 도입 검토 기업에서 "AI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 "◯◯ 업계에서 AI 사례는 어떻게 어떤 것이 있는가?" "좋은 업체를 모르는가?"라는 소리가 전해지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모두 기초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검색하고 해결하는 것이 어려워 "무엇이 모르는지 모르는 상태"에 빠져 있다고 한다.

그래서 회사는 AI 활용 사례가 하나의 형식으로 통일되고, 또한 검색 작업도 하나의 플랫폼에서 가능하며, 또한 산업 · 용도 · 기술의 3가지 축으로 찾을 수 있도록 하면 AI 담당자의 부담을 크게 경감 할 수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 EG 개발에 이르렀다고 설명한다.

현재 게재 사례 수는 400 정도이며, 앞으로도 사례 수를 늘려 AI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기업을 지원하고 간다고 하고 있다. 또한 AI 프로젝트를 추진 가능한 기업이나 AI 도구 등 AI 프로젝트를 단계적 추진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정리하고 데이터베이스를 더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안경을 분리하지 않고 가상 입어 AI 활용 "선택 안경"JINS 개발
자신의 안경을 건 상태 디스플레이 앞에 서면 걸고 있는 안경이 사라지고 입어 싶은 안경이 합성되는 안경 제조 업체의 진즈(JINS)가 그런 가상 피팅 서비스 "MEGANE on MEGANE" (안경 선택 안경)을 11월 22일에 시작한다. 깊은 학습을 이용한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 "안경을 착용할 때 맨눈으로 되어 버리기 때문에 어울리고 있는지 모르겠다"는 과제를 해소한다.

이용자는 형상을 읽는 장치 입어 싶은 안경을 두고 자신의 안경을 건 상태 디스플레이 화면을 응시한다. 그러자 깊은 학습을 이용한 이미지 생성 기술은 디스플레이의 영상에서 자신의 안경이 사라지고 대신 입어 싶은 안경이 합성되는 구조다. 이 서비스는 22일에 오픈하는 "JINS 시부야 파르코 점"에서 제공합니다. 언어는 일본어와 영어로 대응한다. 그 외 선글라스는 서비스에서 제외된다고 전해진다. 

아울러 AI가 안경을 착용했을 때 어울리는지를 점수화하여 "잘 어울리는 순위"를 판정해주는 서비스 JINS BRAIN(진즈 브레인)도 도입한다.

이 매장에는 JINS의 일회용 콘택트렌즈 "JINS 1DAY"을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 'TOUCH & COLLECT"(터치 앤 콜렉트)도 설치하여, JINS 공식 앱 또는 LINE 상의 JINS 공식 계정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미리 등록해두고, 스마트 폰을 자판기에 가려 결제한다. "지금 콘택트렌즈가 필요하다" "구입에 시간이 지나면 싶지 않다"는 고객의 요구에 응하여 제작된 자판기다. 

이 점포가 입점한 상업 시설 "시부야 PARCO"는 22일에 그랜드 오픈 예정이다. JINS가 출점하는 5층의 바닥은 패션에 기술을 곱한 매장 만들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 JINS는 AI가 어울리는 안경을 판정하는 기술과 귀에 걸고 않는 안경을 개발. 시부야 PARCO의 운영 측에 이러한 기술의 활용 실적을 인정받아 출점에 이르렀다 고한다.

 

앞으로도 이러한 AI산업이 점점 발전하게되어 추후 디자인 영역까지 AI의 시대가 올 듯 하다. 그렇기에 조금 더 편리한 삶이 진행되가며 앞으로도 AI 및 IT 산업이 더욱 성장하길 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