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의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AirPods Pro 상세리뷰

AirPods Pro가 갑자기 발표 및 발매되고 나서 곧 1개월이 지나려하고 있습니다.

Apple (애플) 최초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을 탑재하여 음질이 향상 AirPods Pro를 미국 기즈모의 Adam Clark Estes 검토해줬습니다. 큰 인기제품 Adam씨는 어떻게 느꼈는지. 조속히 보고하겠습니다.

 



■ADAM씨의 인터뷰-

저는 지금까지 AirPods이 좋아하게 될 수 없었습니다. 이유는 그 보편적인 형태가 귀에 익숙해 않은 1명이었기 때문에입니다. AirPods이 좋은 이유는 이어 이어폰이지 않으면 여기까지 인기가 되지 않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커널형이 되었습니다. AirPods Pro를 Apple이 발표했을 때, 나는 흥분했습니다. 실제로 약 1주일 사용해 본 결과 AirPods Pro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느낌
AirPods Pro는 본 기억이 있는 디자인과 동시에 부자연스러움이 남아 있습니다. AirPods의 상징 한인 "새하얀 우동 디자인"은 아직 남아있어 여전히 빼곡히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상자 안에는 AirPods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실리콘 이어팁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비좁은 느낌이 이어팁을 모두가 좋아한다 생각되지 않습니다. Apple의 공식 사이트에서는 「통풍구가 압력을 균일하게 하기 때문에 마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처럼 느껴질 것 "이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만, 완전히 밀봉되어있는 것은 아닙니다.


■느슨한 착용감 (조금 불안합니다.)
AirPods Pro는 AirPods 발전 시스템입니다. 나를 위해 이어폰은 훌쩍 귀에서 항상 위험한 상태에 매달려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내가 거리와 체육관, 의자에 앉아있을 때 등 여러번 헤드폰을 착용하지 않도록 느꼈습니다. 나는 다른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에 이어팁을 없애고 있는데, 그렇다 하더라도 이어팁이 빠져 지하철 선로에 떨어진다고는 생각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것도 AirPods Pro의 "완전히 귀에 맞는 하는 것은 아니다 느낌"으로 이어집니다. (어딘가에 날아가 듯 없는 PowerBeats Pro 정도는 아니네요). AirPods Pro 느슨한 착용감에 호감을 가지고있었습니다만, 외부 소음이 들어오는 느낌 (좋아하는 Jabra의 Elite 65t에서 들려오는 것이 없습니다.)입니다. 하지만 AirPods Pro는 생활방수가 되어 있습니다. 운동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즐겁습니다.

 


■노이즈캔슬링 × 소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 된 것도 AirPods Pro의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바깥쪽의 마이크가 외부의 소리를 감지하고 소음을 받아들입니다. 내향 마이크는 귀 모양을 인식하고 그에 따라 소리를 조정합니다. 제트 엔진과 같은 소음을AirPods Pro의 노이즈 셀링 기능은 강력하지 않지만, 노이즈 캔슬링을 선택하여 음질에 차이가 생깁니다. AirPods Pro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아직 Sony ( 소니 ) W-1000XM3에는 미치지 않습니다. (W-1000XM3는 내가 다했는데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한 이어폰 중에서는 최고입니다.) 그러나 AirPods Pro는 W-1000XM3 절반 정도의 크기로 작은 장점이 있습니다. 

 


■음질도 양호
신경이 쓰이는 음질에 대해서입니다만, AirPods Pro의 음질은 훌륭합니다. AirPods Pro전용으로 설계된 낮은 왜곡의 스피커 드라이버가 만들어내는 소리는 AirPods과는 분명 차이가 있고, 소리의 깊이와 정의의 측면에서 전혀 별개입니다. 이러한 음질면에서의 개선은 노이즈 캔슬링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술한 바와 같이 AirPods Pro 내부 마이크가 음악을 사용자의 귀에 최적화 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을 하는 경우에도 AirPods Pro가 AirPods보다 훨씬 진화하고 있는 것은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Sennheiser ( 젠하이저 )의 MOMENTUM True Wireless와 Master & Dynamics MW07정도는 아니지만 잘 수 있습니다!

 


■당신은 감동할 것입니다.
AirPods Pro는 크게 3가지 특징적인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새로운 디자인. 내가 좋아하는 변경 사항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최첨단하지 않지만 감동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품질 개선. 반드시 이것에도 감동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iPhone 사용자라면 AirPods Pro와 iOS의 궁합에 반할 것입니다. 장치에 등록, 설정 모드의 전환을 행하기 위해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처음 iPhone 및 Mac에서 사용할 때는 충전 케이스는 iOS 기기 근처에서 열면 하여 애니메이션이 흘러 동기화됩니다. 또한 Bluetooth 설정에서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외부 사운드 캡처 모드 등의 전환과 "이어팁 장착 상태 테스트"에서 최적의 이어팁을 사용하는지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들은 지금까지 한 번도 Apple과 다른 헤드폰 제조업체가 구현 한 적이 없는 기능입니다. 이 편리한 기능은 iOS 사용자가 아니라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손잡이는 조금 신경이 쓰임
Airpods Pro는 실망한 점도 있습니다. 그것은 배터리 문제입니다. AirPods Pro는 1회 충전으로 4~5시간 재생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면 더 빨리 느낍니다. 처음 AirPod Pro를 지니고 강아지 산책을 했을 때, 정신을 차려 보니 한쪽의 전원이 꺼져 있던 것에 놀랐습니다. Bluetooth 5.0을 채택하고 있는 대부분의 무선 헤드폰은 연속 5시간 재생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AirPods Pro는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여 2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AirPods Pro 충전 케이스는 AirPods 것보다 커지고 있습니다.

■조작계도 조금 신경이 쓰임
AirPods Pro에서 궁금했던 점은 그 밖에도 있습니다. (AirPods Pro에 국한된 문제는 아니지만). AirPods Pro 터치 조작은 개인적으로 별로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AirPods에 비해 뛰어나다는 인정 합니다. 다만, AirPods 본체를 눌러 조작하는 타입이었지만, AirPods Pro는 우동 부분이 감압 센서로 되어있어 이를 다음 같이 조작합니다. 러닝 중에 음악을 정지시킬 때도 누르지 않으면 안됩니다. 하지만 그래도 조작에 관해서는 일반적인 버튼 방식보다 편하고, 개인적으로는 이 감압식 쪽을 선호합니다. 나를 위해 그렇게까지 중요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확실히 Apple이 훌륭한 이어폰을 만든 것입니다.
나는 마음속에서 주위의 친구에게 AirPods Pro를 권장하고 싶은 것은 사실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AirPods Pro 구입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까다롭고 세세한 것에 시끄러운 인간이지만, AirPod Pro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AirPods Pro의 가격이 적정한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이것은 모든 Apple 제품에도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Jabra는 최근 전체 무선 이어폰 Elite 75t을 180달러에 출시했습니다. AirPods Pro보다 저렴합니다. Elite 75t을 시도했지만 AirPods Pro만큼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230달러의 노이즈 캔슬링 완전 무선 헤드폰 Sony WF-1000XM3을 시도했지만, 이쪽도 굉장했습니다.

■정리
-음질은 AirPods보다 극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헤드폰 자체는 무겁지 않고 체결도 없는 데다 착용감이 안정되어있다.
-노이즈 캔슬링이 음질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있다. 외부에서 사용할 때 완전히 침묵은 한다.
-Apple 정품이므로 예상 가격은 높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