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TTS 알아보기


디스코드 tts


디스코드 TTS 07


1. 디스코드 tts - 디스코드란

디스코드 tts는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많이 들어 보았을 겁니다. 디스코드는 2015년에 모바일 게임인 Fates Forever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메신저 플랫폼입니다. 보통 한국에서는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자주 사용하며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달리 성능이 뛰어나 여러 보이스 메신저 중에서도 으뜸인 메신저 입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영상통화 및 화면공유 기능이 활성화되어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디스코드가 보이스 메신저라는 것은 알겠고 디스코드 tts는 도대체 무엇인지 알아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TTS 06


2. 디스코드 tts - 정의 및 사용방법

디스코드 tts의 tts는 Text to Speech입니다. 다시 말해 텍스트를 음성으로 들려주는 기능이죠. 처음에 출시 했을 때 너무 신기한 기능이지만 이제는 흔한 기능이 되었습니다.

디스코드를 이용하기 위해서 우선 메시지를 보낼 때 슬래쉬 tts(/tts)를 붙여준 뒤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을 타이핑하면 끝입니다.



디스코드 TTS 05



예를 들어 "반갑습니다." 문장을 tts로 보내고 싶다면 /tts 반갑습니다. 라고 타이핑하면 됩니다. 디스코드는 미국 회사라 처음에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았는데 이제 한국어 또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tts를 선호하는 편은 아닙니다. 저 역시 음성을 듣기 보다 텍스트로 보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tts 비활성화 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디스코드 TTS 04


3. 디스코드 tts - 비활성 방법

가장먼저 디스코드 메인화면에서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면 알림 항목이 있습니다. 이 곳에 텍스트 음성 변환(TTS) 관련 알림설정이 가능한데요. 바꿀 수 있는 옵션이 3가지나 됩니다.



디스코드 TTS 03



우선 첫 번째로 "모든채널" 옵션이 활성화되면 말 그대로 모든 채널에서 받고 있는 메시지를 TTS로 변환합니다. 따라서 해당 옵션을 체크하면 /tts 상관없이 모든 텍스트를 읽어 주는 것이죠.




두 번째로 "보고 있는 채널만" 옵션 선택하게 된다면 참여하고 있는 채널만 TTS를 들을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 안 함" 옵션을 선택하면 TTS 기능을 완전히 차단하는 것이죠.



디스코드 TTS 02



또 다른 방법은 마찬가지로 사용자 설정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서 텍스트 및 사진 항목이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면 텍스트 음성 변환(TTS)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처음 방법과 다르게 /tts 명령을 해제 혹은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만일 해제 설정을 하게 된다면 TTS를 전혀 들을 수 없게 됩니다.



디스코드 TTS 01



오늘 포스팅은 디스코드 TTS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정보도 함께 확인 하세요.


 

트위터 탈퇴 및 삭제 1분만에 할 수 있어요!

얼마 전에 미국 오바마 전대통령과 현 마이크로소프트 CEO 빌게이츠 트위터가 해킹되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는 곧 전세계적 계정 상의 보안 위험성을 야기하였고 트위터는 비상에 걸렸습니�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