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화면캡쳐 2가지 방법

 

아이패드 화면캡쳐

 

아이폰은 알겠는데 아이패드 화면캡쳐 하는 방법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게다가 가끔 공유하고 싶은 페이지가 있는데 화면캡쳐 하는 방법을 모르니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생기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어떻게 하면 아이패드 화면캡쳐 할 수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프로 모델이며 3, 4세대와 같이 홈버튼이 없는 모델과는 캡쳐 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썸네일
아이패드 화면캡쳐

 

1. 아이패드 화면캡쳐 - 물리적 방법

 

가장 먼저 여러분이 아이패드 화면캡쳐 하고자 하는 영상, 사진, 페이지 등 화면을 켜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본인이 원하는 화면을 정확히 캡쳐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보통 기사, 스크랩하고 싶은 사진을 캡쳐하는 편인데 영상인 경우는 일시정지를 하여 내가 원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캡쳐하기 위해 일시정지 합니다.
 
이후 홈 버튼과 전원 버튼을 통해 아이패드 화면캡쳐 해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예전에 아이폰 홈버튼 없는 시절과 동일한 방법인데 아이패드는 아이폰 보다 월등히 커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조금 떨어질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버튼위치
아이패드 화면캡쳐 물리적 방법

 

 

이렇게 아이패드 화면캡쳐하게 되면 바로 사진 앱으로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데로 편집, 수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크롭(Crop) 기능으로 원치 않은 배경은 과감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 즉각적으로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메뉴
아이패드 화면캡쳐 편집

 

 

다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물리적인 방법으로 아이패드 화면캡쳐 하기에는 아이패드 몸집이 너무 큰데요. 그래서 가끔은 이 방법이 쉽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애플도 이를 인지 했는지 아이폰은 화면캡쳐 방법이 하나지만 아이패드 화면캡쳐 방법은 2가지나 고안했습니다. 바로 애플펜슬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2. 아이패드 화면캡쳐 - 애플펜슬 활용

 

 

아쉽게도 애플펜슬을 이용해서 아이패드 화면캡쳐하는 방법은 당연히 애플펜슬이 있어야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 또한 애플펜슬을 애용하는 사용자로 이 방법으로 화면캡쳐를 자주 합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준비물
아이패드 화면캡쳐 준비사항

 

 

먼저 아이패드와 본인이 캡쳐하고자 하는 화면을 띄우고 애플펜슬을 준비합니다. 사진상으로 정확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애플펜슬을 왼쪽 하단에 위치해줄 겁니다.

 

이후 대각선 방향으로 우측 상단까지 애플펜슬을 그어주면 아이패드 화면캡쳐 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본 버튼을 통해 화면캡쳐하는 방식보다 훨씬 간편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활용도
아이패드 화면캡쳐 애플펜슬

 

 

이렇게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아이패드를 따로 들 필요없이 쉽고 간편하게 아이패드 화면캡쳐 할 수 있겠죠?

 

이 외에도 다양한 IT 제품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맥북 사이드카 아이패드 활용하여 듀얼모니터 설정하기

몇 달 전에 맥북 카탈리나 OS가 나오면서 사이드카 기능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아마 맥북과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흔하게 들었을 겁니다. 간단하게 말해 아이패드를 맥북의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