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파일 PDF 변환 3초만에 하는 방법


워드파일 PDF 변환

가끔씩 작업을 하다 보면 외부인에게 공유를 할 때 한글, 액셀, 워드파일 PDF 변환해야 할 상황이 있습니다. 문서 파일 그대로 보내면 편집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공유 목적으로는 반드시 PDF 파일로 보내야 하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3초만에 워드파일 PDF 변환 할 수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파일 PDF 변환 썸네일워드파일 PDF 변환


워드파일 PDF 변환 - PDF 만들기

가장 먼저 한글 혹은 워드파일 PDF 변환하고자 하는 문서를 열어 주도록 합니다. 저는 한글 파일이 있기 때문에 한글 파일을 기준으로 PDF 파일을 변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공유하고자 하는 내용을 그대로 둔 후에 작업을 시작하면 됩니다.



워드파일 PDF 변환 끝워드파일 PDF 변환 파일버튼



일단 저는 버킷리스트를 작성했는데 해당 파일 좌측 상단을 보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에 워드파일 PDF 변환 및 저장하는 항목을 찾기 위해서 파일 메뉴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워드파일 PDF 변환 메뉴워드파일 PDF 변환 항목



이 곳에서 파일을 저장해야 하기 때문에 자주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워드파일 PDF 변환해야 하기 때문에 그 중에 'PDF로 저장하기' 버튼을 찾아 클릭해주면 됩니다.

워드파일 PDF 변환 할 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통해 할 수 있지만 확실히 저장하기 위해선 해당 버튼으로 진행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클릭하면 저장하기 창이 따로 하나가 뜨게 됩니다.



워드파일 PDF 변환 창워드파일 PDF 변환 저장창



이렇게 PDF 저장해야 할 위치와 함께 파일 이름, 파일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저장하고자 하는 파일 이름만 변경하면 됩니다. 파일 형식은 자동으로 PDF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설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워드파일 PDF 변환 타겟워드파일 PDF 변환 저장



그러면 이처럼 원하는 곳에 워드파일 PDF 변환하여 저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대로 공유해도 좋지만 혹시 모르니 더블클릭하여 실행 해주도록 합니다.



워드파일 PDF 변환 검토워드파일 PDF 변환 확인



다행히 제가 저장한 파일은 이렇게 깨져 있지 않고 온전히 저장되어 있네요. 여러분도 반드시 워드파일 PDF 변환 후에 파일 상태를 꼭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제 PDF 파일을 반대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파일 PDF 변환 - PDF 다른 파일 변환


이 또한 워드파일 PDF 변환한 것 만큼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워드파일 PDF 변환 호글워드파일 PDF 변환 다른파일



아까 파일 버튼을 찾았다면 반대로 우측 상단에 다양한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한글 프로그램을 통해 PDF 파일을 오픈 했을 경우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HWP, DOCX, PPTX, XLSX, 그림 파일 등 다양하게 변환이 가능하니 참 유용하네요.



워드파일 PDF 변환 그림워드파일 PDF 변환 포토샵



참고로 포토샵을 통해 PDF 파일을 열면 그림 파일처럼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한글 파일이 필요하면 다음 포스팅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2020 체험판 마무리까지 15분이면 끝

오늘은 한국 사람들이 정말 많이 사용하는 한컴오피스 무료 설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20은 한글 2020뿐만 아니라 한국인이 애용하는 다양한 오피스 도구를 지원하죠. 물�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