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paralles) 설치방법 (맥북, 아이맥)


패러렐즈(paralles)

혹시 맥북, 아이맥과 같은 애플제품을 쓰면서 패러렐즈(parallels)대해서 들어보신 적 있나요. 아직까지 맥이 한국에서 잘 호환이 되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민원24, 은행 업무를 보기에 무리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게다가 워드, 액셀 프로그램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 윈도우를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패러렐즈(paralles)가 필요하죠.



오늘 포스팅은 패러렐즈(paralles)와 맥 내장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부트캠프(Boot Camp)와 비교하면서 설치방법까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패러렐즈 썸네일패러렐즈


1. 패러렐즈(paralles) - 부트캠프(Boot Camp)

부트캠프는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하기 위해 꼭 필요한 무료 프로그램으로 패러렐즈와 항상 비교되고 있습니다.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에서 부트캠프를 언급하지 않겠지만 추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러렐즈 유틸리티패러렐즈 부트캠프



부트캠프는 맥을 구입하면 자체적으로 설치 되어있는 프로그램이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연히 비용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따로 윈도우 파일을 구비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구동하는 방법도 복잡한데 부트캠프로 시동디스크를 설정하여 윈도우로 사용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Mac OS와 Window OS를 동시에 활용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패러렐즈는 맥을 쓰면서 동시에 윈도우 창을 띄울 수 있는 특징이 있죠. 마지막 장에 다루겠지만 단점으로는 유료라는 것입니다.


2. 패러렐즈(paralles) - 설치방법


부트캠프와 달리 패러렐즈는 윈도우 설치가 아주 간단합니다. 현재는 16버전까지 나왔으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14일 동안 무료로 평가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사용 후에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는데 전문가가 아니라면 영구 라이선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까 윈도우 설치가 간단하다고 했는데 그 이유는 패러렐즈 프로그램 설치 후에 윈도우 다운로드 받아 자동으로 설치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패러렐즈 간편패러렐즈 설치



이처럼 설치 도우미가 뜨는데 본인이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다른 선택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버튼만 클릭해서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까지 설치할 수 있어서 부트캠프보다 비교적 간단한 점이 큰 특징입니다. 혹시 윈도우10 정품인증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다면 기존 포스팅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IT&Science] - 윈도우10 정품인증 간편한 방법


제품키까지 모두 인증이 마쳤다면 본격적으로 패럴레즈 사용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참고로 기존에 부트캠프 사용자도 그대로 패럴레즈로 데이터 이동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3. 패러렐즈(paralles) - 사용방법

패러렐즈 바탕화면패러렐즈 독(Dock)



이렇게 맥에서 기존 앱처럼 독에 올려 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이미 사용 중이라 현재 윈도우에서 구동중인 크롬과 부트캠프도 함께 뜨고 있네요.



패러렐즈 창창패러렐즈 창모드



실제로 맥을 사용하면서 윈도우 창을 띄어 놓아 사용 중에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패러렐즈를 전체화면으로 하면 맥과 윈도우를 분리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궁금한게 파일 이동인데, 맥과 윈도우 사이에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 따로 폴더가 생성 되어 이 곳에서 원하는 파일을 읽고 쓸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파일이동패러렐즈 공유파일



따라서 본인이 맥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윈도우 문서 작업 하면서 삽입하고 싶으면 굳이 USB가 없어도 파일을 쉽게 옮길 수 있는 것이죠.


3. 패러렐즈(paralles) - 단점

물론 패러렐즈가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큰 단점은 유료라는 것인데 영구 라이센스 혹은 구독료는 약 5~10만원에 책정이 되서 부담이 됩니다. 영구와 구독은 쓸 수 있는 기능에 따라 달라지므로 본인에게 알맞는 상품으로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프로 사용자가 아니라면 영구 라이센스가 좋습니다.)


패러렐즈 로고패러렐즈 단점



다음 단점으로 맥의 성능이 절반밖에 발현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부트캠프와 다르게 패러렐즈는 윈도우와 맥을 동시에 구동하기 때문에 성능도 그만큼 잡아먹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게임, 그래픽 작업과 같이 높은 성능을 요한다면 부트캠프가 훨씬 유리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패러렐즈 대해서 알아 보았으며 그 외에 다양한 정보도 함께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