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엠팩토리 라이센스 걱정없이 유튜브 BGM 올리기

 

비지엠팩토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BGM 저장소입니다. 유튜브는 특히 음원 저작권에 민감하기 때문에 조금만 위반하면 바로 정책 위반으로 문제의 소지가 됩니다.

 

기존에는 유튜브 업로드 전에 매번 음원 라이센스를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고 일일이 확인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비지엠팩토리(BGM Factory)는 이러한 음원 라이선스 전혀 걱정할 필요 없이 영상에 입힐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비지엠팩토리 썸네일
비지엠 팩토리

 

비지엠팩토리는 전문적인 영상 그리고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음악을 제작하고 있는 음원 플랫폼입니다. 이미 있는 음원이 아니라 직접 작곡하기 때문에 라이선스 문제 소지가 전혀 없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게다가 국내 프로 작곡가로 멤버를 구성하여 곡 퀄리티도 좋고 광고나 방송에서 들은 음원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항상 음원 사이트는 해외만 이용했는데 이렇게 한국에서도 서비스를 하니 좋네요.

 

 

비지엠팩토리 음원
비지엠 팩토리, 방금 그곡

 

비지엠팩토리 음원은 상당히 다양한 편입니다. 광고, 게임, 영화뿐만 아니라 방송에서도 사용한 BGM을 바로 찾아볼 수 있어요.

 

 

 

게다가 처음 안 사실이지만 게임이나 영화에서도 작곡한 음원이 쓰인다는 사실에 놀랐네요. 생각 이상으로 다양한 플랫폼 BGM 음원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지엠팩토리 색인
비지엠팩토리 검색기능

 

어떻게 보면 단점일 수 있는 것이 비지엠팩토리에 음원이 워낙 방대하니 본인이 원하는 음원을 찾기가 쉽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시리즈 별로 음원을 찾을 수 있도록 분류하여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작하고자 하는 영상의 분위기를 미리 생각하면 음원을 금방 찾을 수 있겠죠.

 

 

비지엠팩토리 태그
비지엠팩토리 태그 기능

 

더욱 상세하게 음원을 검색하고 싶다면 태그클라우드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태그를 여러 가지 키워드로 넣음으로써 본인이 원하는 음원을 조금 더 복합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기쁨과 환희 시리즈를 키워드로 잡았는데 이를 조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지엠팩토리 브금
비지엠팩토리 광고, 방송 BGM

 

가끔 어떤 프로그램에서 들은 BGM이 기억 안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걱정할 것 없이 방송사와 원하는 분위기, 플랫폼 등을 선택하면 금방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비지엠팩토리에 있는 BGM은 드라마, 예능, 영화에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고퀄리티 음원이 많습니다.

 

 

비지엠팩토리 이용권
비지엠팩토리 기간 이용권

 

비지엠팩토리 이용권은 2가지 패키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단 유튜브 등 1인 크리에이터가 사용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패키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딩, 홍보, 광고 활용 등 기업차원에서 이용할 수 있는 프로덕션 패키지가 있습니다.

 

물론 간단한 영상 등을 제작하기 위해 곡당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곡당 5만원이고 횟수 상관없이 반복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지엠팩토리 과정
비지엠팩토리 작품등록

 

비지엠팩토리를 통해 영상을 제작했다면 사이트에서 작품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추후 저작권 관련 문제의 소지를 없애기 위한 과정인데요. 만일 이러한 과정이 번거롭다면 음원을 여러 번 사용한 후에 등록해도 됩니다.

 

 

비지엠팩토리 행사
비지엠 팩토리 이벤트

 

현재 모바일 오픈 이벤트로 1개월 이용권 2만원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무료 음악도 이따금씩 업로드하여 퀄리티 높은 음원도 찾아볼 수 있고요.

 

 

BGM Factory

크리에이터를 위한 저작권 걱정 없는 국내 최저가 배경음악 서비스 BGM 팩토리

bgmfactory.com

오늘은 비지엠팩토리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에 유용한 정보도 함께 확인하세요.

 

 

카톡차단 확인방법! 설마 정말 차단 했을까?

친구 혹은 연인과 다투거나 이별을 했다면 카톡 차단 확인방법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나도 홧김에 차단했지만 상대방이 설마 먼저 했는지 알고 싶기 때문이죠. 혹은 너무 오랫동안 연락하지

infomation-for-you.tistory.com

 

 

유튜브 동영상 다운 쉽게 하는 방법

이제는 누구나 유튜브를 볼 수 있고 다운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재밌고 소장가치가 있는 영상을 다운로드하고 싶어 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는데요. 바로 유튜브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