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베이 저작권 걱정없이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픽사베이 저작권 걱정 없어요!

혹시 이미지를 사용할 때가 있나요? 그런데 모든 이미지는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잘 못 사용하시면 법에 저촉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픽사베이 저작권은 걱정할 필요 없이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다는 사실, 믿으시겠어요? 워낙 무료 이미지라고 유혹하고 알고 보니 유료 서비스 가입을 유도하는 사이트가 많아 의심이 많을 겁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썸네일
픽사베이 저작권 걱정없이 이용하기

 

하지만 이제 더 이상 속지 않고 무료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바로 픽사베이(Pixabay) 사이트인데요. 저 역시 필요한 이미지가 있을 때마다 종종 이용하는 곳이라 여러분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저작권 걱정 없이 픽사 베이 이미지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지 여러분께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그 외에도 좀 더 디테일한 자료가 필요하다면, '고화질자료이미지, '상업용 이미지' 혹은 '무료다운' 키워드를 참고하여 픽사 베이와 더불어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전혀 걱정할 필요 없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하는 방법 하나씩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픽사베이 저작권 무료

 

 

이미 해외 사이트 뿐만 아니라 한국에도 이미지 제공 사이트가 즐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한국은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미지를 사용하면서 저작권 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따라서 저작권 문제가 추후에 될지 안 될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저작권 범주도 다양할뿐더러 이를 상업용 혹은 비상업용에 따라 법적인 문제가 오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이미지 사용
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특히나 블로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이미지 저작권 개념이 없어 구글에 있는 이미지를 무분별하게 퍼오는데요. 이제는 그러지 마시고 픽사베이에서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하시면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현재는 이미지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도 있는데 추후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픽사베이 사이트를 둘러보도록 할게요.

 

 

픽사베이 저작권 사진
픽사베이 저작권 설명

 

영어로 되어 있지만 픽사베이에서 어디까지 저작권을 허용 혹은 비 허용하는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여러분을 위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픽사베이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든 창작물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상업 혹은 비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권한이 필요한 것은 아니고 제공하고 있는 모든 창작물은 수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로고사진
픽사베이 저작권 로고

 

평소에 내지는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 분이라면 보셨던 마크일겁니다. 이는 저작권에 대한 마크로 CC라고 불립니다. 그 반대 용어는 CCO로 Creative Common Zero입니다. 이는 다시 말하자면 픽사베이에 있는 모든 창작물은 저작권이 소멸되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보자면...

 

- 픽사베이 저작권은 제공되는 이미지 혹은 콘텐츠에 없으며 상업적인 목적 역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창작자에게 따로 허락 없이 충분히 창작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픽사베이 이미지는 따로 권한을 받거나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상업적인 목적으로 수정 및 배포 가능합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무료

 

영화, 드라마 등뿐만 아니라 이미지에도 존재하는 저작권은 오래전부터 있는 법률 조항입니다. 이를 창작한 창작자를 보호하기 위한 일환으로 저작권 법을 제정하게 된 것이죠. 인쇄가 발명되면서 이미지를 누구나 복제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이를 법으로서 규제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저작권 문제는 비단 이미지뿐만 아니라 현재 음원, 영상에도 적용이 되어 점점 더 주의해야 하는 것이죠.

 

 

픽사베이 저작권 저장
픽사베이 로고

 

물론 저작권 법은 민감하게 반응하고 신경 써야 하지만 픽사베이 사이트에서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작권 문제는 자체적으로 이미 무료로 배포하겠다고 선전포고하여 무료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픽사베이 저작권 끝
픽사베이 저작권

 

이미 픽사베이 사이트에서 저작권이 없는 창작물을 여러분에게 배포한다고 하였기 때문에 걱정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겁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픽사베이 사이트를 접속하여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까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픽사베이 저작권 무료 다운로드

 

 

너무나도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저작권에 대해서 전혀 걱정할 필요 없는 픽사베이 사이트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또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일일히 찾아 다닐 필요 없이 픽사베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되기 때문이죠. 검색포털 사이트에 픽사베이 혹은 Pixabay로 검색하면 손쉽게 찾아서 접속할 수 있답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구글링
픽사베이 검색포털

 

그렇다면 저는 구글링을 통해 픽사베이를 검색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픽사베이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픽사베이 홈페이지 이름을 클릭하면 픽사베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무료로 이용
저작권 무료 픽사베이

 

현재 픽사베이 검색 결과 하단을 보면 아시겠지만 사진이나 이미지 뿐만 아니라 일러스트, 벡터, 비디오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공되는 모든 창작물은 저작권이 없기 때문에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메인
픽사베이 메인화면

 

픽사베이 홈페이지 접속하면 메인 화면에서 놀라운 무료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항목이 있지만 따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미지를 다운 받는데 지장이 전혀 없습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익숙한창
픽사베이 검색창

 

픽사베이 홈페이지 또한 검색 포털 사이트처럼 검색창이 중앙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인터페이스라 전혀 어색함이 없네요. 그렇다면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이미지를 찾아줘야 하는데요. 딱히 생각나는 키워드가 없다면 메인화면 하단에 인기 있는 퀄리티 이미지부터 추천까지 다양한 테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인데도 한국어가 지원되어 손쉽게 항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벚꽃 이미지
픽사베이 벚꽃 사진

 

저는 메인화면엔 벚꽃을 추천해주어서 이렇게 눌러보았습니다. 상당히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본인의 홈페이지에 게재해도 손색이 없겠네요. 우측 상단에는 사진을 업로드한 창작자가 보이며 그 아래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 이미지를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시작
픽사베이 무료 다운로드

 

보시면 픽사베이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미지 해상도가 상당히 다양함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JPG파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해상도가 아무리 높아도 부담 없는 용량으로 다운로드하여볼 수 있습니다. 다만 물론 대부분의 창작물은 무료이지만 가끔 최고 화질을 다운로드할 때는 유료로 이용할 때도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점은 아쉽지만 사실상 전문가 수준이 아니고서야 최고 화질 사진이 필요할 때가 없기 때문에 그 바로 아래 단계 해상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진짜끝
픽사베이 다운로드 로봇

 

 

저작권이 없다고 무분별하게 다운로드하는 얌체족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로봇이 아님을 표시해주어야 합니다. 인증 방법은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전혀 불편함 없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픽사베이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유용한 정보 많이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톡차단 확인방법! 설마 정말 차단 했을까?

친구 혹은 연인과 다투거나 이별을 했다면 카톡 차단 확인방법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나도 홧김에 차단했지만 상대방이 설마 먼저 했는지 알고 싶기 때문이죠. 혹은 너무 오랫동안 연락하지

infomation-for-you.tistory.com

 

 

웨어이즈포스트 활용하기

웨어이즈포스트는 블로그를 쓰는 누구에게나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바로 내 블로그 노출 여부와 함께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 탐색할 수 있는 곳이죠. 뿐만 아니라 온라인 유통을 �

infomation-for-you.tistory.com

 

 

비지엠팩토리 라이센스 걱정없이 유튜브 BGM 올리기

비지엠팩토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BGM 저장소입니다. 유튜브는 특히 음원 저작권에 민감하기 때문에 조금만 위반하면 바로 정책 위반으로 문제의 소지가 됩니다. 기존에는 유튜브 업로�

infomation-for-you.tistory.com

 

 

듀얼모니터 설정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듀얼모니터는 한 번도 안 쓴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써본 적은 없다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저 역시 지인들에게 꼭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게다가 여러 창을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