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차단 확인방법! 설마 정말 차단 했을까?

 

친구 혹은 연인과 다투거나 이별을 했다면 카톡 차단 확인방법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나도 홧김에 차단했지만 상대방이 설마 먼저 했는지 알고 싶기 때문이죠.

 

혹은 너무 오랫동안 연락하지 않은 친구가 나는 등록했지만 혹시나 그 친구는 날 차단하지 않았을까 궁금할 때도 있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상대방이 날 카톡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차단 확인방법 썸네일

 

 

물론 카톡차단 확인방법 중 하나의 일환으로 연락처를 지우거나 카톡을 차단한다 할 수 있지만 굳이 신경 쓸 필요는 없답니다. 이미 여러분을 차단했다면 어차피 상관없을 테니 말이죠. 그래도 한 번쯤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실험 삼아 실행 해보길 바랍니다.

 

 

1. 카톡차단 확인방법 - 내 카톡 차단했을까?

카톡차단 확인방법 차단했나
카톡차단 확인 - 설마...?

 

 

가끔 신경 안 쓰고 지내다 문득 어떤 상대가 나를 차단했을까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간편하니 천천히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다만 제가 실험 한 휴대폰 기종은 아이폰이라 약간의 인터페이스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리는 비슷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핸드폰 또한 쉽게 진행이 가능할 겁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카톡 차단 확인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 카톡 차단 확인을 위해 제 지인을 직접 초빙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를 차단한 상대가 아니겠죠.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제 지인은 추천 친구에 뜰 것이며 만약 차단을 했다면 뜨지 않았을 겁니다.

 

카톡 차단 확인방법 순서

① 가장 먼저 의심되는 상대방 전화번호를 과감하게 삭제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나와 관련된 데이터를 모두 삭제해야 차단했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② 이렇게 차단이 의심되는 친구 연락처를 지웠다면 카카오 친구 목록만 남았을 겁니다. 이제 그러면 목록을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서 숨김 및 차단 메뉴를 활성화해볼게요.

 

 

카톡차단 확인방법 스와이프
카톡차단 확인 - 밀기

 

그러면 이 중에서 차단 버튼을 선택하여 차단을 마저 해주도록 합시다. 어차피 친구 관리 목록에서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과감하게 차단해주도록 합니다.

 

 

카톡차단 확인방법 차단선택
카톡차단 확인 - 차단 여부

 

 

③ 그러면 반대로 내가 차단을 하면 상대방이 알 수 있지 않느냐 하고 반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확인하는 시간이 5분도 채 되지 않기 때문에 저희는 그 사이에 얼른 차단 확인만 해주고 풀어주면 됩니다. 차단이 완료되었다면 하단에 햄버거 아이콘을 눌러주어 설정 버튼을 찾아 주도록 합시다.

 

 

카톡차단 확인방법 아이콘
카톡차단 확인 - 햄버거 아이콘

 

 

④ 햄버거 아이콘을 클릭하면 더보기 항목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 상단 우측 부분에 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곳을 선택하여 설정 메뉴로 넘어 가주도록 합니다.

 

 

카톡차단 확인방법 더보기
카톡차단 확인 - 더보기

 

 

⑤ 이제 차단한 친구를 찾아야 하니 친구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차단 확인방법 세팅
카톡차단 확인 - 설정

 

 

⑥ 이제 하단에 친구 관리 항목이 있는데 이 곳에서 차단 친구 관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본인이 그동안 차단한 친구 목록을 볼 수 있으며 차단을 해제할지 취소할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톡차단 확인방법 친구목록
카톡차단 확인 - 친구 관리

 

 

⑦ 그러면 이제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상대 프로필 우측에 활성화된 관리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선택지가 나오는데 그중 차단 해제를 선택해줍니다.

 

 

카톡차단 확인방법 관리자
카톡차단 확인 - 관리

 

 

⑧ 그러면 이제 차단 해제 한 친구를 친구 목록에 추가할 건지 물어보는데요? 당연히 취소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카톡차단 확인방법 선택하기
카톡차단 확인 - 선택지

 

 

만약 친구 추가를 선택하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하니 주의해주세요. 꼭 친구를 눌러야 내가 상대방을 친구 추가하지 않은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꼭 취소 버튼을 눌러 주세요!

 

 

 

⑨ 이제 거의 막바지 단계로 접어들었습니다. 이제 친구 설정으로 다시 돌아가도록 합니다.

 

 

카톡차단 확인방법 에프오
카톡차단 확인 - 새로고침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됐기 때문에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한 번 눌러 주도록 합니다. 그렇다면 모든 친구 목록이 새로고침 되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제 주목할 부분은 바로 추천 친구입니다.

 

 

카톡차단 확인방법 나를 추천
카톡차단 확인 - 추천친구

 

 

이 곳은 여러분을 카톡 등록했지만 여러분이 상대를 등록하지 않은 친구들 혹은 건너 건너 알 수도 있는 친구들이 뜨는 항목입니다. 현재 저는 6명이지만 원래 차단 확인을 하기 전에는 5명이었습니다. 즉, 제 지인은 저를 차단하지 않았다는 말이죠.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방법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은 상대방도 모르게 실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혹시라도 헤어진 연인이 나를 차단했는지, 나와 다툰 친구가 나를 차단 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IT&Science] - 유튜브 동영상 다운 쉽게 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 쉽게 하는 방법

이제는 누구나 유튜브를 볼 수 있고 다운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재밌고 소장가치가 있는 영상을 다운로드하고 싶어 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는데요. 바로 유튜브

infomation-for-you.tistory.com

[IT&Science] - 트위터 탈퇴 및 삭제 1분만에 할 수 있어요!

 

트위터 탈퇴 및 삭제 1분만에 할 수 있어요!

얼마 전에 미국 오바마 전대통령과 현 마이크로소프트 CEO 빌게이츠 트위터가 해킹되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는 곧 전세계적 계정 상의 보안 위험성을 야기하였고 트위터는 비상에 걸렸습니�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