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저장공간 부족하면 꼭 해야하는 것


카카오톡 저장공간

스마트폰을 쓰다 보면 가끔 카카오톡 저장공간이 너무 차지해서 놀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문서, 기타가 너무 용량을 차지해서 잘 모르고 있지만 결국에는 어디서 이렇게 많은 용량을 사용했지 보면 카카오톡 저장공간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오늘 포스팅은 카카오톡 저장공간 활용하여 부족한 용량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저장공간 썸네일카카오톡 저장공간


1. 카카오톡 저장공간 - 아이폰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기종은 아이폰이니 아이폰을 기준으로 카카오톡 저장공간 확인하고 용량을 확보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설정 및 일반에 들어가 iPhone 저장 공간에 액세스 해줍니다. 그러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어플의 데이터 및 용량을 순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저장공간 확보카카오톡 저장공간 아이폰



생각 외로 카카오톡과 네이버 블로그에서 용량을 제일 많이 잡아 먹고 있다라는 사실에 놀랐네요. 특히 친구들과 내지는 업무상으로 대화를 하는데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이 14GB 가량을 차지하고 있었어요. 카카오톡 저장공간 확보를 위해 데이터를 지우려고 했는데요.




하지만 생각해보니 카카오톡을 정리하면 앱을 삭제하지만 문서 및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된다고 하네요. 사실 제가 정리하고 싶은 건 오히려 반대인데 왜 앱만 삭제가 되는지 이해를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제가 알려드릴 내용만 잘 따라하시면 문서 및 데이터만 지워서 카카오톡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톡 저장공간 앱정리카카오톡 저장공간 설정


2. 카카오톡 저장공간 - 카카오톡 앱

가장 먼저 카카오톡 앱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카카오톡 저장공간 앱카카오톡 저장공간 어플



그러면 우측 하단에 햄버거 모양을 볼 수 있는데 이 곳을 클릭하여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으로 들어가 주도록 합니다. 이후 제일 하단에 기타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곳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저장공간 등등카카오톡 저장공간 기타



이후 상단에 채팅방 용량 관리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비로소 첫번째 카카오톡 저장공간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물론 14기가나 되는 용량 중에 700메가 캐시는 적은 편이지만 그래도 결코 작은 용량은 아니고 그렇게 쓸 일이 없으므로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카카오톡 저장공간 용량카카오톡 저장공간 관리


2. 카카오톡 저장공간 - 의외의 공간

그렇다면 이제 대망의 나머지 13기가가 어디서 발생된 용량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중 특히나 저처럼 카카오톡 저장공간이 상당히 차지하는 경우는 단톡방인 경우가 많을 겁니다. 확인도 못한 사진, 동영상 등 상당히 많은 미디어가 용량을 차지하게 된 셈이죠.



따라서 카카오톡 저장공간을 제대로 확보하기 위해서 각 채팅방에 있는 용량을 모두 정리해줘야 합니다. 중요한 파일들을 미리 다운로드 받도록 하고 채팅방 우측 상단 메뉴 아이콘을 누른 후 설정 항목으로 들어 가줍니다.



카카오톡 저장공간 단톡카카오톡 저장공간 채팅방



그러면 이처럼 채팅방에 현재 있는 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어떤 방에는 무려 3기가나 차지하고 있었네요. 이렇게 하나씩 정리하다 보면 가뜩이나 부족한 스마트폰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와이어리스족 추천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 추천 사무실 혹은 가정집에서 줄이 꼬여 있으면 지저분해 보일때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 구비하고 있는 분들이 많아졌죠. 스마트폰은 내 옆에 꼭

infomation-for-you.tistory.com

 

 

비지엠팩토리 라이센스 걱정없이 유튜브 BGM 올리기

비지엠팩토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BGM 저장소입니다. 유튜브는 특히 음원 저작권에 민감하기 때문에 조금만 위반하면 바로 정책 위반으로 문제의 소지가 됩니다. 기존에는 유튜브 업로�

infomation-for-you.tistory.com

 

 

웰컴론 단박대출 이용조건 및 상품소개

경제적으로 힘든 서민 분들은 1금융권 및 2금융권에서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신용등급 조건이 힘들고 기존 채무가 많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그 외에 승인 받기 비��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