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1분만에 설정하기

 

오래전부터 아이폰을 사용했다면 문제없지만 안드로이드 제품 쓰다 넘어왔다면 어렵다고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키보드 자동완성은 급하게 쓰다 보면 자칫 상대방이 오해할 수 있는 소지도 발생하여 빨리 꺼야 하는 기능입니다.

 

저 또한 가끔 말도 안 되게 자동완성이 되어 곤란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닌데요. 그렇다면 간편하면서 금방 설정할 수 있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카카오톡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카톡

 

 

마음이 평온한 날에는 친구와 대화를 하다가 수정하면 그만이지만, 싸우거나 급한 상황 때 말도 안 되는 단어가 입력되어 짜증 날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맘 편하게 카톡 할 수 있도록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설정 앱에 들어가 주도록 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앱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

 

1.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설정 앱 실행

설정 앱은 비단 자동완성 끄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곳이죠.

 

이제 이 곳에 들어가  일반 항목을 찾아 주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일반탭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일반

 

 

이렇게 일반 항목에 들어가면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참고로 흔히 발생하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사항들을 이 곳에서 대부분 해결할 수 있으니 천천히 항목들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키보드 항목을 찾았다면 이 곳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설정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

 

 

보시면 자동 수정, 자동 완성, 맞춤법 검사 등 정말 다양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aps Lock 또한 엄청 불편한 기능 중 하나인데 저는 미리 꺼놨어요.

 

여러분도 하나씩 살펴보면서 필요 없는 항목은 비활성화해주도록 합시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활성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비활성

 

 

이 곳에서 그러면 자동 완성 항목 확인한 뒤에 비활성화해주겠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 불필요한 단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자동 수정 기능이란?

상기 사진을 보면 자동 수정 기능과 자동 완성 기능이 다름을 알 수 있을 거예요. 그렇다면 과연 자동 수정 기능은 무엇일까요? 자동 수정은 사용자가 글을 입력하다 오타가 있다면 상단 탭에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오타에 민감한 분이 사용하면 좋겠죠.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썸네일

 

 

다만 모든 수정된 글자가 100% 맞는 것이 아니므로 저와는 맞지 않아 껐습니다. IT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 확인해보세요.

 

[IT&Science] -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고민 말고 3가지 확인하기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고민 말고 3가지 확인하기

아이폰 관련 질문을 보면 가끔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방법을 검색하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잘못된 정보도 기재된 블로그가 많아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infomation-for-you.tistory.com

[IT&Science] -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2020 체험판 마무리까지 15분이면 끝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2020 체험판 마무리까지 15분이면 끝

오늘은 한국 사람들이 정말 많이 사용하는 한컴오피스 무료 설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20은 한글 2020뿐만 아니라 한국인이 애용하는 다양한 오피스 도구를 지원하죠. 물�

infomation-for-you.tistory.com

[IT&Science] - 아이폰 와이파이(Wi-Fi) 끄기? 자동 연결 설정으로 쉽고 간편하게

 

아이폰 와이파이(Wi-Fi) 끄기? 자동 연결 설정으로 쉽고 간편하게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실 것이 바로 와이파이 설정입니다. 분명히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를 껐는데 다시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연스레 연결되면 좋겠으나 보통 ��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