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에어팟 연결하기 '이것'만 기억 하세요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애플워치와 에어팟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이제는 이 둘 덕분에 더 이상 선을 정리하며 불편하게 음악 감상이나 전화 통화를 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시리(Siri)의 기능이 점점 개선이 되면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어요. 그렇다면 과연 애플워치와 에어팟을 어떻게 페어링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애플워치 에어팟 제품

 

1. 애플워치 에어팟 - 페어링

가장 먼저 두 제품을 함께 준비해 주도록 합니다. 함께 가까이 있어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보통 많은 분들이 셀룰러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텐데요. 가끔 가방이나 주머니에 있는 아이폰을 꺼내 들어서 제어하기가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애플워치로 제어하거나 시리를 불러 전화받기 혹은 음악을 재생하곤 해요. 이렇게 하면 아이폰을 전혀 꺼낼 필요 없이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애플워치 에어팟 - 에어플레이

 

애플워치 에어팟 에어플레이
애플워치 에어팟 에어플레이

 

 

다음으로 에어플레이 설명드릴게요. 애플워치를 하단 끝부터 위로 쓸어 올리면 설정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아래에 에어플레이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것을 통해 손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에어팟 페어링

 

 

그러면 애플워치와 연결할 수 있는 기기들이 뜨게 됩니다. 현재는 애플워치만 있기 때문에 에어팟을 따로 페어링 해주어야 합니다.

 

 

애플워치 에어팟 썸네일
애플워치 에어팟 

 

 

아이폰과 연결할 때뿐만 아니라 애플워치와 연결하기 위해서 에어팟 블루투스 연동 버튼을 눌러 줘야 해요. 하단 표시한 부분을 눌러주면 에어팟이 에어플레이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혹시 여러분 중 쌍으로 연결이 안 됨으로 뜰 경우에 둘 중 하나라도 아이폰과 연동이 되지 않은 경우이니 반드시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애플워치 에어팟 필요성
애플워치 에어팟 페어링 중

 

 

만일 무사히 연동을 마쳤다면 블루투스 페어링 완료와 동시에 애플워치 및 에어팟이 연결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그렇다면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대체로 에어팟을 쓰시는 분이라면 시리를 활용하여 명령을 하면 더욱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애플워치 에어팟 시리야
애플워치 에어팟 시리

 

3. 애플워치 에어팟 - 시리 사용하기

시리를 사용하기 위해 애플워치 크라운을 1~2초간 눌러주면 됩니다. 이 후 노래 틀어줘라고 명령하면 애플 뮤직 혹은 스트리밍 앱과 연결이 될 겁니다.

 

 

애플워치 에어팟 뮤지크
애플워치 에어팟 뮤직

 

4. 애플워치 에어팟 - 노래 및 전화

멜론 혹은 지니 뮤직을 통해 들으신다면 애플워치 전용 앱을 다운 받은 후 앱이름과 함께 노래 틀어줘 라고 한다면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애플워치에서 음량조절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죠.

 

 

애플워치 에어팟 미나
애플워치 에어팟 전화

 

 

전화를 받으려면 수신 대기 중에 이어폰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치하면 에어팟을 통해 전화를 받을 수 있겠죠.

 

 

 

오늘은 이처럼 애플워치 에어팟 페어링하여 손쉽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더욱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 소개해 드리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애플워치 에어팟 연결중
애플워치 에어팟 연결

 

[IT&Science] -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고민 말고 3가지 확인하기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고민 말고 3가지 확인하기

아이폰 관련 질문을 보면 가끔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방법을 검색하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잘못된 정보도 기재된 블로그가 많아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infomation-for-you.tistory.com

[IT&Science] - 아이폰 와이파이(Wi-Fi) 끄기? 자동 연결 설정으로 쉽고 간편하게

 

아이폰 와이파이(Wi-Fi) 끄기? 자동 연결 설정으로 쉽고 간편하게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실 것이 바로 와이파이 설정입니다. 분명히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를 껐는데 다시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연스레 연결되면 좋겠으나 보통 ��

infomation-for-you.tistory.com

[IT&Science] - 7개 무선이어폰 비교[레이저 해머헤드/사운드코어 리버티2/자브라 엘리트 75t/소니 WF/파워비츠 프로/에어팟 프로/에어팟2]

 

7개 무선이어폰 비교[레이저 해머헤드/사운드코어 리버티2/자브라 엘리트 75t/소니 WF/파워비츠 프

애플이 에어팟를 출시 한 후, 무선이어폰, 와이어 프리 이어 버드가 시장에 넘쳐 났으며 이제는 소니에서 Razer에 이르는 다양한 회사에서 출시고 있다. 이 포스팅의 비교에는 레이저 해머헤드(Raz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