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고민 말고 3가지 확인하기

 

아이폰 관련 질문을 보면 가끔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방법을 검색하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잘못된 정보도 기재된 블로그가 많아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해결방법 3가지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다시 알람

 

 

우선 흔히들 방해금지 모드가 되어 있는 것이 아니냐 라고 물어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방해금지 설정되어 있어도 알람이 울린다고 합니다.

 

따라서 방해금지 모드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것이죠. 그 외에 디테일한 원인까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시계앱
아이폰 알람 울림

 

 

분명 전날에 알람을 설정했지만 아침에 기분 나쁘게 개운히 일어날 때가 있습니다. 바로 알람을 못 듣고 깼을 때인데요.

 

기상은 고사하고 지각해서 난감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닌 아이폰 유저가 많습니다. 그러다 검색을 하면 정말 다양한 이유로 알람이 안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장 대표적이고 의외인 방법들 먼저 살펴 보도록 할게요.

 

 

1. 아이폰이 안울려요 - 시계 설정

 

가장 먼저 알아볼 방법은 바로 아이폰 시계 설정 입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은 무슨 소리인가 하실 수 있겠지만 아래 내용을 살펴보면 아차 싶을 겁니다.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편집
아이폰 시계 앱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완료
아이폰 시계앱 편집

 

 

여러가지 알람 항목 중에 왼쪽 위 편집 버튼을 눌러 본인이 원하는 알람에 들어가 설정을 해주도록 합니다.

 

참고로 알람 설정을 했어도 매일 혹은 특정 요일동안 반복설정 하지 않면 한 번만 울리므로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없음
아이폰 시계앱 사운드 체크

 

 

알람에 들어가면 사운드 표시에 "없음"으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본인이 원하는 사운드를 선택 해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사운드가 설정되어 있지만 무음으로 되어 있는 경우도 많으니 혹시 알람이 울리지 않는다면 꼭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이렇게 설정을 했음에도 안되는 분도 분명히 계십니다. 그런 경우에는 아이폰 내부의 문제일 수 있는데요.

 

희박한 경우이나 기계의 결함이 있을 수도 있으니 천천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아이폰이 안울려요 - 시스템 업데이트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업데이트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일단 스마트폰은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주기적으로 부팅을 해줘야 하는 기기 입니다. 따라서 우선 제일 먼저 재부팅을 해서 제대로 작동하느니 알아 보도록 합니다.

 

그 후에 살펴 보아야 할 점은 바로 최신 버전 여부 입니다. 설정, 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순으로 들어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이 최신인지 체크 합니다.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사운드
아이폰 사운드 및 햅틱

 

 

다만 업데이트를 했음에도 아이폰 사운드가 울리지 않는다면 앞서 말씀 드렸듯이 기계적인 결함 확률이 큽니다. 따라서 애플 고객지원 센터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3. 아이폰이 안울려요 - 잘못 전달된 정보

 

블로그를 보면 가끔 잘못된 정보로 아이폰 사용자들을 혼란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 사운드 및 햅틱 설정을 0으로 했기 때문에 알람이 안들린다고 하지만 약간의 음향만 작아지지 알람은 그대로 울립니다.

 

 

 

그 다음으로 앞서 말씀 드렸듯이 방해금지 모드를 풀어야 알람이 들린다는 내용인데요. 이 역시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밝히길 방해모드 설정 상관없이 알람이 울린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알람이 안울려요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 꼭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