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그인포 공식 약학정보원 홈페이지에서 약품 정보 찾기


드러그인포 공식 약학정보원 홈페이지에서 약품 정보 찾기

드러그인포 경우 약학정보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아무래도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의약품이며 보통 아무런 의심없이 복용하죠.

하지만 이따금씩 내가 복용하고 있는 약이 어떤 성분이 있고 어떤 음식 혹은 약과 먹으면 안되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약학정보원 홈페이지 통해서 약 효능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드러그인포 약학정보원 홈페이지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약학정보원 홈페이지

가장 먼저 각종 검색 사이트에서 [약학정보원 홈페이지] 검색합니다.


드러그인포 부작용


혹시 찾지 못했으면 링크를 첨부하니 참고 바랍니다.

www.health.kr/

 

약학정보원

9월 월간 허가 리뷰 20년 9월 총 완제의약품 124품목이 허가되었으며, 121품목 허가가 취하되었음. 신규 허가는 전문의약품이 71%(88품목), 일반의약품이 29%(36품목) 차지하였으며, 허가심사 유형별로

www.health.kr


그러면 공식 사이트 메인화면에 접속하게 되는데요.



이제 본인이 검색하고자 하는 약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제 경우 타이레놀을 자주 먹어서 검색했습니다. 워낙 두통에 시달리거나 근육통이 오는 경우가 많아 자주 복용해도 되는지 알고 싶어서 찾아 봤습니다. 그러면 각종 타이레놀 종류가 두루 나옵니다.





어린이, 용량에 따른 분류, 8시간 등 다양하게 나오며 저는 가장 위에 있는 타이레놀피엠정 선택했습니다.


드러그인포 타이레놀


그러면 각종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복약안내문, 동일성분 의약품, 상호작용 등을 확인할 수 있네요. 저는 이따금씩 집에 굴러다니는 약이 뭔지 몰라 버릴 때가 많았는데 이곳에서 자주 검색해봐야 되겠습니다.


상세정보를 일단 보면 한국인센에서 만들어 2018년에 허가 받았다고 합니다. 그 외에 효능이나 급여정보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약안내문에서 해당 약이 어떤 약이고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설명서정도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자세하게 알려주어 놀랐습니다.



동일성분 의약품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탭입니다.



졸리민, 노펜크린 등 저도 몰랐던 약들이 많네요.





상호작용은 음식을 어떤 것을 피하면 좋은지, 약물은 어떤 것과 복용하면 안되는지 알려 줍니다. 평소 궁합이 안좋은 약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했는데 여기서 보면 되겠네요.



그러면 데스크탑, 컴퓨터를 통해 약학정보원 홈페이지 드러그인포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이미 앱, 어플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굳이 번거롭게 컴퓨터를 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면 어플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러그인포 어플

아이폰을 기준으로 앱스토어 들어가 [약학정보원] 검색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메인 화면에 들어가면 바로 검색할 수 있는 곳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타이레놀] 검색을 해서 리스트를 확인해 볼게요.



컴퓨터 화면과 달리 리스트가 다르게 뜨는데요. 그래도 아까 타이레놀피엠정 알아 보았으니 똑같은 약품을 검색 해보도록 할게요.


드러그인포 어플


PC화면과 다르게 다음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사뭇 다르지만 정보를 확인하는데 있어서 스마트폰에 알맞는 구조 입니다.


드러그인포 주의


마찬가지로 효능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교적 간단하게 요약되어 있습니다.


드러그인포 스마트폰


주의 사항 및 복약 내용도 확인할 수 있는데 이제 약국 방문하기 전에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겠네요.


드러그인포 모바일


금일 약품정보 확인할 수 있는 드러그인포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유용한 정보도 살펴 보시고 다음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