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미환급금 통합조회로 꼭 찾아 보세요(Feat. 스마트초이스)


통신비 미환급금 통합조회로 꼭 찾아 보세요(Feat. 스마트초이스)

통신비 미환급금 한때 이슈가 된적이 있었습니다. 통신요금을 해지하면 발생하는 보증금 등 수령하지 않아 찾지 않은 금액을 통신비 미환급금이라고 명칭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금액이 남아있는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기 위해선 각각 통신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아래 하단을 확인하면 됩니다. 그러면 미환급금 조회라고 되어 있는데요.


통신비 미환급금 통신사순차로 SKT, KT, LGU+ 홈페이지


본인에게 해당되는 통신사 홈페이지 통해서 조회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마 통신사 하나만 쓰신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을텐데 홈페이지에 들어가 하나씩 조회하기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죠. 또한 인터넷, 전화까지 포함되면 그것도 골치 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통합조회를 위해 유용한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스마트 초이스라는 곳입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 스마트초이스

본인이 쓰는 검색포탈 사이트에서 스마트초이스 검색 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뜨는데 이곳은 단말기 지원금 조회, 통신요금정보까지 알아볼 수 있는 포털 사이트 입니다.



혹시 찾지 못하셨다면 링크를 첨부 할테니 참고 바랍니다.


www.smartchoice.or.kr

 

통신요금 정보포털

요금제추천, 단말기지원금조회, 미환급액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smartchoice.or.kr


그러면 이제 메인화면으로 접속하게 됩니다. 스마트폰 등 여러분에게 필요한 유용한 정보가 종합적으로 있으니 참고해서 나중에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이제 붉은색 박스로 표시된 [통신 미환금액 조회]를 클릭 하도록 합니다.



조회하기 위해서 사용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통신사 선택을 해야하는데 모두선택을 해도 무방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정보


페이지 하단에는 조회 서비스 관련하여 간단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통신 미환금액 정의와 통신사 등이 나와 있는데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참고로 휴대폰을 자주 바꾸지 않은 분들은 조회가 안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결과


검색결과 저는 환급대상이 아닌데 공돈이 생길 수도 있었지만 조금은 아쉽네요. 혹시 여러분은 있을 수도 있으니 꼭 조회 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 유용한 정보도 함께 살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