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Youth) 조건 및 신청방법


햇살론유스

아무래도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혹은 소득이 없는 청년은 생활비 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 아닐 겁니다. 취업은 더 어려워지고 세계적인 이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생활비는 부족해지고 있죠. 이에 따라 정부에서 청년 지원을 목적으로 하여 서민금융 지원센터에서 햇살론유스(Youth)를 출범하도록 했습니다.



현정부에서 취업으로 고민 중인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정책이 여럿 있으며 그 중 햇살론youth 또한 사업의 일환입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햇살론youth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게요.








    1. 햇살론유스 - 자격조건


    햇살론youth는 청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만 34세 이하 대학생 혹은 취업 준비 중인 청년 혹은 직장 초년생 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장초년생, 사회 초년생 경우 중소기업 1년 미만으로 재직 중에 있고 연간 소득 3천 500만원 이하여야 조건이 됩니다. 학생 중 대학교 혹은 대학원 재학중이거나 휴학 중인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학생 뿐만 아니라 소득이 없는 청년도 누구나 햇살론youth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유스 개요




    2. 햇살론유스 - 금리 등 자격조건


    햇살론youth는 최대 1,200만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초기 신청 시 300만원 받을 수 있고 이 후 6개월 마다 추가지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금용도를 확인하기 위한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며 지원 신청해야 합니다.

    금리는 무직자라도 낮은 편인 3~4%대 입니다. 상품 이용기간은 최대 15년까지 가능하며 상환 방식은 원금균등분할 방식 입니다.



    3. 햇살론유스 - 신청방법


    햇살론유스 신청방법



    서민금융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유스는 온라인 혹은 센터방문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을 지원하는 은행 어플을 통해 대출신청을 할 수 있죠.



    취업 하기가 어려우나 그래도 정부 차원에서 청년들을 돕기위한 제도가 많이 출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꾸준히 검색하고 인지하여 적재적소 할 수 있도록 활용하면 좋습니다. 다만 과도한 빚은 추후에 독이 되니 반드시 계획적인 소비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유스 은행



    2020년 직장인 필수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은?

    직장인신용대출 금리 및 필요 서류 및 조건

    무직자 연체자 대출 가능할까요? 상담 사례 및 현실 3가지

    LH전세자금대출 알아 보세요? 신청자격 및 조건

    수수료 없는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 자격 및 조건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필요서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