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부결 피하려면 꼭 보세요! (취급은행 및 서류조건)

 

2019년 하반기에 시작한 햇살론 17은 대표적인 서민금융 상품 중 하나입니다. 비교적 다른 금융 상품보다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완화되어 이용하기 편리하지만 여전히 부결을 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정리하는 취급은행 및 서류 조건을 꼼꼼히 참고하여 꼭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서류만 잘 지참하면 어렵지 않게 승인될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 주세요.

 

1. 햇살론17 부결 - 취급은행

사실 햇살론 상품 중 햇살론 17은 금리가 17% 달하여 결코 낮은 금리라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혹시 금리를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취급은행은 총 13개이며 전국에 있는 46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햇살론 17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부결 가이드

 

2. 햇살론17 부결 - 온라인 신청 방법

일단 취급은행 종류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볼게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우리, 농협, 신한, 국민, 수협, 기업, 하나 은행뿐만 아니라 부산, 광주, 대구, 경남, 기업, 제주, 전북 은행에서도 햇살론 17 상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7 부결 취급은행

 

 

이 중에서도 특히 신한은행은 모바일 혹은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바쁜 직장인이 이용하기 편리하겠죠.

 

아쉽게도 타 은행은 온라인 신청 지원을 하지 않지만 곧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때 여느 은행 업무시간 동안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완료 시 은행에서 직접 전화가 옵니다.

 

신청 관련하여 필요한 서류, 한도 등을 안내받게 되며 영업일 기준 7일 안에 상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서류 조건에 대해 알아볼 텐데 그전에 햇살론 17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대출 알아보기] - 프리랜서 햇살론 (무직자) 알아 보고 계세요? 조건 및 필요서류

 

프리랜서 햇살론 (무직자) 알아 보고 계세요? 조건 및 필요서류

무직자 햇살론 이라는 이름으로 했으나 프리랜서 또한 무직자로 분류되어 프리랜서 햇살론도 무직자 자격 및 필요서류가 같습니다. 게다가 프리랜서는 직장인보다수입이 일정치 않기 때문에 ��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대출 알아보기] - 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Youth) 조건 및 신청방법

 

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Youth) 조건 및 신청방법

아무래도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혹은 소득이 없는 청년은 생활비 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 아닐 겁니다. 취업은 더 어려워지고 세계적인 이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생활비는 부족해지고 �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대출 알아보기] - 단기연체자대출 소액으로 어떻게 받으면 좋을까?

 

단기연체자대출 소액으로 어떻게 받으면 좋을까?

살다 보면 목돈이 필요할 때도 있고 그렇게 대출을 받다보면 불가피하게 연체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체 이력이 있다면 추후 대출을 받는데 치명적 입니다. 다행히 연체자도 소액 수준이라�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대출 알아보기] - 수수료 없는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 자격 및 조건

 

수수료 없는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 자격 및 조건

마이너스 통장은 계획적으로 쓰면 너무나 유용한 상품 입니다. 게다가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 하시면 마이너스 통장 개설을 추천 드립니다. 금일은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신청 �

infomation-for-you.tistory.com

[돈버는꿀팁] - 신용카드 리볼빙 쓰는 것이 좋을까? 사용방법 및 절차 정리

 

신용카드 리볼빙 쓰는 것이 좋을까? 사용방법 및 절차 정리

경제생활에서 신용카드만큼 편리한 매체가 없습니다. 무언가 구매하기 부담이 될 때 신용카드면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름신이 올 수록 다가오는 카드 결제일이 두렵기만 합니다. �

infomation-for-you.tistory.com

 

3. 햇살론17 부결 - 필요 서류

일단 은행을 직접 방문하기 전에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시고 구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신분증 및 소득/재직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근로자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조건으로 건강보험료 3개월 이상 납부 이력입니다.

 

다만 3개월 시점이 언제부터인지 헷갈릴 때가 있는데 이는 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증빙이 힘들다고 고려된다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통해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600만 원 필요하다면 대면상담 시 1,200만 원까지 한도가 늘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 이용 시에도 금리는 동일하기 때문에 한도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햇살론17 부결 한도

 

 

필요한 서류 다음과 같이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받아볼 수 있는 대상으로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가 있으니 확인하신 후 발급받기 편한 서류 제출하면 됩니다.

 

 

 

오늘은 햇살론 17 부결 피하는 방법으로 취급은행 및 서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직접 은행에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물론 금리는 높은 편이지만 승인이 비교적 쉽게 받을 수 있어 다른 금융 상품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금융 상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