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연체자대출 소액으로 어떻게 받으면 좋을까?


살다 보면 목돈이 필요할 때도 있고 그렇게 대출을 받다보면 불가피하게 연체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체 이력이 있다면 추후 대출을 받는데 치명적 입니다. 다행히 연체자도 소액 수준이라면 단기로 받아볼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어떻게 하면 연체자도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연체는 가능하면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 포스팅에서 익히 말씀 드렸듯이 추후 대출을 위해 연체 되지 않도록 관리를 해야 하는 것이죠. 연체하게 된다면 신용등급도 하락될 뿐더러 은행에서 공유되는 고객 리스트에 등재 되죠. 하지만 다행히 대환대출을 통해서 연체를 사전에 막을 수 있습니다.



단기연체자대출 썸네일



1. 단기연체자대출 - 대출 가능성


일반적으로 1, 2금융권에서 연체자는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아마 연체한 분 중에 대출이 필요한 분이라면 생활비 혹은 대환 목적이실 겁니다. 그럴 경우 받아볼 수 있는 상품이 있죠.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일환으로 연체 및 개인회생, 신용 회복자 또한 받아볼 수 있는 대출입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소액인 경우에 해당이 되며 연체 기록이 상습적으로 많지 않다면 쉽게 받아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기대출을 대납하고 나서 추가로 대출 받아볼 수 있으니 잘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2. 단기연체자대출 - 소액 대출


통상적으로 연체자는 일반 금융기관에서 신용대출을 받아볼 수 없습니다. 다만 담보를 껴서 받게 된다면 승인될 가능성은 있죠. 그러나 대게 부동산, 자동차를 담보로 내놓을 수 있을 만큼 여유로운 분은 없을 겁니다. 따라서 정부 지원 서민대출 혹은 햇살론17 상품을 통해 대환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단기연체자대출 - 햇살론17


햇살론17 경우 기존에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저신용자를 위해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하여 대환 목적으로 대출받아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물론 연체하신 분만 대출 자격이 되고 혹여라도 햇살론17 조차 부결된다면 2금융권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인 조건은 기존 햇살론과 같이 연소득 3,500만원 이하 혹은 그 이상인 경우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기연체자대출 절차



한도 경우 최대 700만원에서 특례 경우 1,4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대 17%정도 책정되며 상환은 3년 내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 절차는 보시면 아시다시피 은행에서 상담을 받은 후 승인이 되면 보증사에 승인신청을 하면 됩니다.



단기연체자대출 취급은행



[대출 알아보기] - 직장인신용대출 금리 및 필요 서류 및 조건

[대출 알아보기] - 무직자 연체자 대출 가능할까요? 상담 사례 및 현실 3가지

[대출 알아보기] - 프리랜서 햇살론 (무직자) 알아 보고 계세요? 조건 및 필요서류

[대출 알아보기] - LH전세자금대출 알아 보세요? 신청자격 및 조건

[대출 알아보기] - 중소기업청년 전세대출 신청방법 및 자격요건 알아 보세요

[대출 알아보기] -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알아보기 (2020년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대출 알아보기] - 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Youth) 조건 및 신청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