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알아보기 (2020년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2020년이 되면서 코로나19 등 영향으로 경기가 악화되어 서민들의 생활고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저금리 대출 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신용등급, 소득증빙 등이 힘들어 1, 2금융권에서 부결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경우 정부지원서민대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상품은 저신용등급이라도 저소득여도 서민들이 받아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실제로 1, 2금융권에서 부결되어 대부업 대출로 24%에 육박하는 고금리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심지어 국가에서 법적으로 지정한 24% 금리를 넘어 말도 안되는 금리로 서민들의 목을 죄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썸네일



그러나 정부지원 상품을 이용하면 10%도 안되는 6~8% 금리로 부담없이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은 최대 8천만원 한도로 받아볼 수 있으니 그 조건과 절차에 대해서 낱낱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부지원 서민대출 - 조건 및 절차


일단 해당 상품을 받아보기 위한 조건은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 혹은 연간 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자격조건


2. 정부지원 서민대출 - 자격조건


그러나 말 그대로 서민을 돕기 위한 제도라 연간 3,500만원 서민의 경우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 합니다. 해당 제도를 현재 취급하고 있는 금융기관은 농협,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등 있으며 미리 확인하여 정부지원 상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금리의 경우 은행마다 다르며 사업자라면 6~8%, 직장인의 경우 7.5%~9.4%까지 다양하게 책정 됩니다.


신청절차는 바로 은행에서 상담을 받아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신청이 가능하더라도 서민금융진흥원 혹은 신용보증재단에서 발급하는 보증 심사에 통과해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일단 심사부터 실행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영업일 기준 최장 5일까지 입니다. 전자보증시스템으로 확인한 후에 서류 검사 등을 이행하여 절차가 실행되는 것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오늘 정부지원서민대출 조건과 신청절차 알아 보았는데요. 1, 2금융권 조건이 까다로워 부결된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을 위한 지원 제도니 반드시 정부지원을 우선적으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자주 조회를 하면 신용등급에 오히려 좋지 않으므로 반드시 본인이 조건에 해당 되는지 확인 하시고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3. 정부지원 서민대출 - 종류


그렇다면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무엇이 있을까요? 기대출 금리가 너무 높아 부담이 된다면 대환대출이 가능한 햇살론17, 소득이 없는 청년이라면 햇살론유스, 사회초년생이라면 전세자금대출 등 다양한 상품이 있답니다. 꼭 필요한 정보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