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없는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 자격 및 조건


마이너스 통장은 계획적으로 쓰면 너무나 유용한 상품 입니다. 게다가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 하시면 마이너스 통장 개설을 추천 드립니다. 금일은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신청 자격과 함께 수수료 없는 상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 추천 상품


1. KB Star 신용대출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두 종류나 있습니다. 그 중에 KB Star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오늘 추천 상품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또 다른 상품은 KB 국민행복인데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어 직장인에게 추천하지 않아요.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KB Star 사용 시에 중간에 모든 금액을 갚아도 수수료가 면제된다는 것입니다.


2. 신청 대상자

그렇다면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어떻게 될까요? 일단 본인이 근무하고 있는 직장에 재직이 1년동안 증명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주거래 고객이라면 우대하여 맞춤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상자



또한 현재 재직하고 있는 근로소득자 혹은 국민은행 주거래 고객 중 CSS(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마이너스 통장한도가 결정됩니다.


최적의 조건일 시에 받을 수 있는 한도는 최대 1억 5천만원 입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무방문



일반적인 마이너스 통장과 차이나는 점은 바로 우대금리를 위해 따로 조건을 만족해야 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또한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점도 또 다른 차이점이죠.


우대금리 조건이 없다는 것은 곧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금리를 적용 받는다는 말이네요.


또한 국민은행에서 직접 설명하길 서류 제출을 간소화하여 누구나 쉽게 상품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금리의 경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책정되니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 금리 및 신청, 상환방법


1. 신청하는 방법

여느 인터넷 은행을 의식했는지 국민은행 또한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 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



스마트폰 어플 KB 모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점검 시간을 제외하고 24시간 동안 이용이 가능 합니다.


2. 한도 및 상환 방법

보증없이 마이너스 통장 한도로 최대 1억 5천만원 까지 이용 가능 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앞서 말씀 드렸듯이 한도의 경우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니 미리 확인 하세요.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상황방식은 일시상환 혹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기간은 1년이며 최대 5년까지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3. 이율

금융채 6개월, 12개월에 따라 대출기간 2년 미만, 신용등급 1등급 기준으로 최대 받아볼 수 있는 금리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이율



제일 이상적인 금리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는 본인이 조회한 신용등급 조건, 은행 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이너스 통장 개설 전에 반드시 해당 지점에서 먼저 금리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4. 연체 시 이자

물론 연체가 있으면 안되겠지만 연체 될 시 최고 연 15%까지 받게 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연체



혹여 대출이자율이 최고 연체이자율 이상 경우 대출이자율에 연 2%가 가산됩니다.


[대출 알아보기] - 직장인신용대출 금리 및 필요 서류 및 조건

[대출 알아보기] - 무직자 연체자 대출 가능할까요? 상담 사례 및 현실 3가지

[대출 알아보기] - 프리랜서 햇살론 (무직자) 알아 보고 계세요? 조건 및 필요서류

[돈버는꿀팁] - 2020년 직장인 필수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은?



3.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 주의해야 할 점




1. 담보 및 부대비용

마이너스 통장 경우 인지세가 붙게되며 이는 신규 고객들이 부담해야 하는 부대비용 입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담보



대출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어 인지세액이 비례되어 부과 됩니다.


인지세 경우 국민은행과 함께 고객이 절반 부담하게 되기 때문에 사용 중에 혹은 추후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2. 주의해야 하는 점


1년 사용하고 만기 시점이 오면 상품 재이용, 기한 연장 등의 이유로 은행을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주의



본인이 돈을 입금 했다고 해도 혹시 모르는 상황을 대비하여 반드시 방문 후에 확인해야 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마무리



혹여라도 만기일이 지나 어떠한 액션을 취하지 않으셨다면 그 금액만큼 지연배상금 부과 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이 또한 따로 서류가 필요하지 않고 기존에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이용 시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썸네일



오늘은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두 종류 중 KB Star 수수료가 없어 부담없이 이용이 가능 합니다. 1년 이상 근무 중인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무서류로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 합니다.


다음 시간엔 더욱 유용한 상품 소개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