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클린 다운로드 받고 컴퓨터 깨끗하게 정리


고클린 다운로드 무료

고클린 다운로드 받는 방법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많이 느려진 느낌을 받을 때가 있죠. 느려지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지만 기본적으로 하드, 임시저장파일 등을 정리해야 제속도가 나옵니다.

하지만 일일이 찾아서 지우고 정리하기가 여간 귀찮고 성가신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소개할 건데 컴퓨터 속도를 올리기 위해 각종 불필요한 파일과 프로그램을 정리 해줍니다.

그러면 고클린 다운로드 받는 방법부터 설치까지 알아 보겠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정보


고클린 다운로드 무료로 받기

역시 고클린 장점이라고 하면 무료라는 점입니다. 게다가 윈도우 운영체제 기반으로 한 PC최적화, 인터넷 광고창제거 등에 유용한 프로그램이죠.


여러가지 정리 프로그램이 있지만 아직까지 고클린이 가장 무난한 것 같습니다.



그러면 공식홈페이지 접속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 검색포탈 사이트에 들어가 [고클린] 검색 해줍니다. 가장 상단에 gobest.kr 보이네요.


고클린 다운로드 검색


그러면 클릭해서 접속해주도록 합니다.



예전에 알약, 안랩 등을 사용했는데 주요 기능이 바이러스 검사라 하드디스크 정리, 필요없는 인터넷 Active X 삭제 등의 기능이 부족해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했어요.


그런데 고클린은 이러한 기능들을 통합적으로 지원해줘서 엄청 편리한게 장점이랍니다.


이제 고클린 다운로드 1.51버전 클릭하여 받아주도록 합니다.



벌써 2,500만 다운로드 돌파 되었다고 하는데 그만큼 성능이 입증된 프로그램이라는 거죠?




그러면 네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우측 상단에 [무료 다운로드] 눌러 줍니다.



용량이 작아 금방 다운로드 받을 겁니다. 이제 설치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고클린 설치과정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문구가 뜨는데 간단하니 사진으로 대체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설치


설치까지 완료 했으면 이제 고클린 프로그램을 실행 해주도록 합니다.



고클린 기능 설명

실행하면 바로 다음과 같은 창이 뜰 겁니다.

기능이 참 다양한데 오늘 포스팅은 주요 기능 몇가지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부수적인 기능도 상당히 유용하니 한번씩 활용해보세요.


고클린 다운로드 기능


제일 먼저 저도 자주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입니다. 이 모드를 이용하면 기본 프로세스 및 백신/메신저 제외하고 모두 종료하기 때문에 보통 컴퓨터를 다 사용하고 끌때 실행 해줍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프로세스 초기화


따라서 여러분도 작업중일 때 말고 부팅 했을 때, 아니면 전원을 끄기 전에 사용하길 추천 합니다.


다음으로 하드디스크 최적화 기능인데 불필요한 파일을 알아서 찾아 지워줍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최적화


다음은 익스플로러 최적화 입니다. 아무래도 크롬을 주로 사용하다 보니 설치된 툴, 프로그램이 없네요. 익스플로러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익스플로러


말도 많고 탈도 많은 ActiveX Control 프로그램 삭제 기능입니다. 아직까지 대한민국에서 워낙 많이 활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컴퓨터 속도를 늦추는 주범입니다.




게다가 15일, 30일, 60일 사용되지 않는 액티브X를 구분지어 삭제할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지 않고 쓸데없는 프로그램 삭제가 가능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액티브


오늘은 상당히 유용한 고클린 다운로드 받고 설치, 사용방법까지 알아 보았습니다. 혹시 컴퓨터가 전에 비해 상당히 느려 졌다면 꼭 사용 해보세요.


유용한 정보

[IT&Science] - 샌드애니웨어 (sendanywhere) 프로그램으로 파일전송 쉽게

[IT&Science] -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 사용방법 알아보기

[IT&Science] - 아이폰 12 블루 색상 실물에 가까운 언박싱 후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