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패스트핑(Fastping)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윈도우10 패스트핑 정리

윈도우10 패스트핑은 말 그대로 핑을 빠르게 유지해주는 유틸리티입니다. 게임을 즐겨하는 분이라면 이따금씩 렉이 발생하여 캐릭터가 죽거나 팀 게임에서 지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그럴 때 패스트핑을 이용하면 지연시간을 최소로 줄임으로써 렉으로 인한 불상사를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10 패스트핑은 무료 프리웨어 프로그램으로 통합버전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패스트핑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패스트핑이란?

한 매크로에서 개발한 Fastping은 통합 패키지 형식으로 현재 4.0 버전까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속도 향상>

모든 온라인게임에 적용되는 해당 기능은 게임이 부드럽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반응 속도도 향상이 되어 전반적인 게임의 질을 높여 줍니다.

 

<내비게이션>

게임 중에도 아프리카,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게 하며 SNS, 카카오톡 등 메신저 지원 서비스 또한 가능합니다. 그래서 지루한 로딩 시간 동안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및 스크린숏>

오버워치, LOL, 디아블로와 같은 게임을 하다 보면 CPU상승이 발생하게 되어 게임 장면을 캡처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패스트핑은 순간적으로 사양 저하 없이 이미지 파일을 캡처하고 바로 SNS에 업로드할 수 있도록 압축하여 저장합니다.

 

<기타>

그 외에 시계, 계산기 등 게임에 부수적으로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패스트핑 설치방법

 

패스트핑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통합팩(Full-Package)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마 왜 이렇게 게임 렉이 줄어들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을 겁니다.

 

온라인게임의 경우 컴퓨터 및 서버 클라이언트 사이에 다량의 패킷을 교류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패킷을 그룹으로 묶음으로써 네트워크 트래픽을 줄이고자 하는데 이러한 작업 때문에 게임 렉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패스트핑을 통해 최적화해준다면 패킷이 발생할 때마다 처리하게 되며 그 결과 렉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죠.

 

 

다운로드 완료되었다면 폴더에 들어가 [FastPing_install] 실행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필수 파일 및 선택 파일을 선택하게 되는데 여러분에게 필요한 부분만 체크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파일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설정해야 할 부분이 많아 설치 시간이 비교적 긴 편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잠시 후 업데이트를 시작하게 됩니다. 물론 필요하다면 제휴 서비스(인터넷 쇼핑 정보서비스)를 체크해도 좋지만 굳이 필요 없다면 체크 해제후 업데이트합니다.

 

설치 및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면 바탕화면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핑 사용방법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프로그램 사용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START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윈도 화면 우측으로 동그라미 모양과 함께 다양한 기능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프로그램 시작에 필요한 각종 최적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중간에 인터넷이 중지되므로 중요한 작업 중에는 실행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혹시 사용하다가 중지할 일이 있다면 STOP 버튼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이제 설정 버튼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각종 버튼이 즐비해 있으니 차근차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좌측부터 메인 메뉴, 패핑 앱스, 세팅 설정, 가이드입니다. 여기서 패핑 앱스는 게임 중에 사용이 가능한 유용한 앱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세팅 설정은 동영상/스크린숏 저장 위치 등 설정 변경이 가능하며 가이드는 패스트핑 인터페이스 및 사용방법에 대한 도움말입니다.

 

아래쪽은 여러분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저장해서 언제든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