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1칩 더욱 다양해진 2021 라인업 정리

 

애플 M1칩 선보여

애플 M1칩이 가히 2021년 대미를 이끌 칩셋이 아닐까 할 정도로 벌써부터 인기가 대단합니다. 이번 2020년은 애플의 해라고 할 정도로 워치, 아이폰, 맥 등 새로운 제품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특히 아이폰은 전작 대비 판매량을 2배 이상 이끌어 더욱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해가 아이폰 이었으면 2021년은 애플 실리콘, M1칩이 메인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벌써 맥북 에어 및 13인치 프로 모델에서 극찬을 받고 있어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죠.

 

그렇다면 애플 M1칩과 함께하는 2021년 라인업 총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새롭게 선보인 아이패드 에어는 라인업을 구분 지었음에도 프로 못지 않은 성능과 돌아온 잡스 시절 디자인으로 인상 깊은 모델입니다. 올해에는 이미 아이패드 에어, 프로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내년에는 8세대 혹은 아이패드 미니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프로 라인업의 경우 현재 다양한 앱들이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를 지원하면서 맥북 못지 않은 생산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어 팟 시리즈

 

현재까지 에어 팟 1세대, 2세대, 프로와 함께 최근 맥스 총 4가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프로 및 맥스까지 공개한 현재 에어 팟 프로 라인으로 당분가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프로 맥스에 대한 후기는 외국 리뷰어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 경우 여전히 애플의 최고 기술로 손꼽히고 있지만 가격에 대한 부분은 간과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터치 기능이 아닌 물리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의견이 갈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에어 팟 프로 맥스를 애플의 실험적인 마케팅으로 보아야 할지 혹은 지속적으로 출시할지는 2021년 에어 팟 소식을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 워치

 

애플 워치 SE와 6세대 출시는 가히 타이밍이 완벽할 정도로 반응이 열광적이었습니다. 스마트 워치 구매를 망설이던 유저와 신제품을 갈망하는 유저를 동시에 잡았기 때문이죠. 마찬가지로 애플 워치 7세대가 더욱 기능을 강화하여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SE 모델 경우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이벤트성이 짙기 때문에 SE2가 나올 가능성은 희박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13 모델

아이폰 12는 가히 성공적이었습니다. 디자인 구조에 대한 큰 변화는 없었지만 잡스 시절 깻잎 통(?) 외관은 유저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이폰 12 프로, 미니, 맥스 사전예약 시 공식 홈페이지 마비 등 해프닝이 있었을 정도로 인기가 엄청났습니다.

 

 

사실 이보다 더욱 혁명적인 모델이 나올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들지만 13은 카메라가 더욱 강조되어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1과 12를 통해 일반 및 프로 라인업의 명확한 구분이 입증되었으며 마찬가지로 동일한 구조로 출시되지 않을까 예측하고 있습니다.

 

맥 시리즈 (애플 M1칩)

드디어 메인 하이라이트 M1칩이 탑재된 맥입니다. 현재 맥북 에어 경우 말도 안 되는 속도와 성능으로 많은 유저들을 놀라게 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엄청납니다. 맥북부터 선보인 바로 이 정도 반응인데 아이맥, 프로 라인업이 출시되면 더욱 기대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부진했던 맥북 에어 모델이 전폭적인 지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라이트 유저 또한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4K 영상을 파이널 컷으로 편집하는 점은 매우 충격적이었는데 현 프로 못지않은 성능에 팬리스 CPU까지 가히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앱들이 기존 인텔과 호환되는 경우가 많아 애플 M1칩과 호환을 위해서는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맥 미니 마저 M1칩을 탑재해 괴물급 성능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애플의 엄청난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이미 아이폰을 통해 삼성과, 에어 팟 프로 맥스를 통해 소니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했는데 이제는 인텔과의 구도 또한 기대가 됩니다.

 

youtu.be/ajLGR53MJdg

출처 - 맥루머(MacRumors)

 

추후 업데이트되는 대로 애플 소식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IT&Science] - 아이폰 X 아이폰 12 비교

[IT&Science] - 아이폰 스캔 어플 없이 깔끔하게 하는 방법

[분류 전체보기] - 애플워치 페이스 클락콜로지(clockology) 쉽게 바꾸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