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노트북 TOP 5 추천 순위 알아보기

 

2021년 노트북 추천

2021년 노트북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이고 곧 있으면 새해라 많은 분들이 본인이 쓸 용도, 혹은 선물 용으로 노트북을 알아보고 계십니다. 하지만 요새 브랜드도 많아지고 성능도 다양하기 때문에 컴퓨터를 잘 모르시면 고르기가 어렵습니다. 이전 글에서 언급했듯이 노트북은 용도에 따라 가격과 성능이 결정됩니다.

 

[IT&Science] - 가성비 노트북 1탄 (Feat. HP, 레노버)

[IT&Science] - 가성비 노트북 2탄 (Feat. 레노버, MSI, 한성)

 

만일 가성비를 원하시면 삼성, 엘지와 같은 브랜드는 포기하고 성능과 가격만 신경 쓰시면 됩니다. 반대로 브랜드를 원하시면 가성비는 어느 정도 포기해야 하겠죠. 오늘 글은 용도에 따른 노트북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자세하게 서술했으니 꼭 본인에게 맞는 컴퓨터 찾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2021년 노트북 - LG전자

먼저 LG전자에서 출시한 울트라 PC입니다. 대기업 브랜드 제품임에도 40만 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1.3kg 정도 경량 무게로 휴대성을 겸비 했습니다. 특히 화이트 톤에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디서나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을 낮춘 만큼 성능에 대한 큰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40만원대 기본 모델은 SSD 64GB로 다소 부족한 용량인데 물론 HDD or SSD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CPU는 저가 모델인 셀러론이며 내장 그래픽에 RAM 또한 4GB로 보급 모델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ASUS 비보북

 

ASUS는 본래 메인보드 제조 회사였지만 노트북 시장을 진입하며 꽤 괜찮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상당히 깔끔하고 얇은 베젤로 많은 분들의 극찬을 받고 있는 비보북입니다.

 

게다가 메인보드 제조 회사답게 확장성을 고려하여 메모리, 하드디스크 등을 마음껏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기본 모델은 512GB SSD, 8GB RAM, 인텔 코어 i5 탑재로 나름 가성비 좋은 2021년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내장 그래픽을 탑재하였기 때문에 무거운 게임을 즐기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문서작업, 인터넷 강의 등에 사용하기 알맞은 모델이며 가격은 60만 원 대 입니다.

 

2021년 노트북 - 삼성전자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노트북 Plus는 256GB SSD, 4GB RAM을 탑재한 비교적 평이한 스펙입니다. 앞서 에이수스와 비교했을 때 확연히 성능이 떨어진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가격대도 90만 원대로 높은 편인데 아무래도 브랜드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노트북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메모리, 하드디스크 확장성을 겸비하고 있어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는 모델입니다. 문서 작업, 인강 등 간단하게 사용하는 용도로 추천합니다.

 

 

한성컴퓨터 - 올 데이롱

LG 그램의 24시간 사용 배터리가 부러웠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한성컴퓨터에서 출시한 올 데이롱 노트북은 1.4kg 초경량 무게는 물론 24시간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텔 i5 쿼드코어 CPU, 500GB 용량, 8GB RAM까지 성능은 가볍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포스 외장 그래픽카드가 있어 영상편집은 물론 게임도 어느 정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대도 70만 원 후반으로 스펙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브랜드는 굳이 신경 쓰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을 원하시면 한성컴퓨터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Plus II

앞서 소개한 모델보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삼성전자 Plus입니다. 가격은 100만 원 초반을 웃도며 얇은 베젤로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마찬가지로 장비 교체, 업그레이드 쉬울뿐더러 10세대 인텔 코어 CPU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256GB SSD, 8GB RAM이 탑재되어 있으며 내장 그래픽 채택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간편한 작업을 하기에 좋은 노트북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비교적 저렴한 편에 속하며 가성비 있는 2021년 노트북 알아보았습니다. 추후 고급형 노트북 TOP5 정보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