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노트북 2탄 (Feat. 레노버, MSI, 한성)


가성비 노트북

얼마 전에 가성비 좋은 노트북 1탄으로 30만원~70만원 브랜드를 살펴 봤습니다. 혹시 아직 안 본 분이라면 꼭 읽어 보도록 하세요.


[IT&Science] - 가성비 노트북 1탄 (Feat. HP, 레노버)


오늘은 가성비 노트북 2탄으로 돌아와 비교적 고사양 모델을 소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전히 100만원 웃도는 저렴한 예산으로 충분히 성능 좋은 노트북을 찾을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70만원~100만원대 목적에 맞는 노트북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번 포스팅과 다르게 이번에 소개할 노트북은 모두 기본적으로 IPS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썸네일가성비 노트북



1. 가성비 노트북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이전 포스팅도 언급했지만 가성비 노트북에 빠질 수 없는 브랜드가 바로 레노버 입니다. 레노버 330S-15IKB Celebrity i5 모델은 인텔 i5-8250U 쿼드코어 CPU와 함께 IPS가 탑재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용량도 SSD 256GB로 괜찮은 편입니다.

가성비 노트북 브랜드가성비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가격대는 70만원대며 지포스 GTX 1050 외장 그래픽카드가 있어 게임하기 손색없는 모델입니다. 성능이 좋은 만큼 무게가 2kg 가까이 된다는 점은 아쉬운데 그래도 가격에 비해 사양 메리트 있어서 추천 드립니다.



2. 가성비 노트북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GT

다음으로 소개할 가성비 노트북 또한 레노버 입니다. 330S-15IKB GT FD는 상단 모델과 비슷한 사양이나 인텔 코어i7-8세대로 비교적 최신 CPU를 탑재한 점이 특징입니다. 당연히 CPU가 높을수록 성능이 빠르지만 아쉬운 점은 SSD 128GB 입니다. 가격은 80만원대고 마찬가지로 지포스 GTX 1050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레노버가성비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GT


무게 또한 1.98kg으로 휴대하기 추천하지 않는 제품입니다.


3. 가성비 노트북 - MSI GF

다음은 고성능으로 유명하고 게이밍 노트북 전문브랜드 MSI 제품입니다. GF63 8RC-i7은 인텔 코어i7-8세대를 탑재 했는데 쿼드코어 아니라 무려 헥사코어 입니다. 게임을 즐기기에 전혀 무리가 없는 사양이며 아쉬운 점은 SSD 128GB 입니다. 가격은 90만원대 입니다.

가성비 노트북 MSI가성비 노트북 GF


그리고 여전히 무겁지만 1.77kg으로 앞서 나온 모델보다 조금 가벼운 수준입니다. 저도 대학 입학 기념으로 MSI 제품을 사용했는데 휴대성은 좋은 편은 아니어서 도서관 등에서 사용하기 불편했습니다. 게이밍용으로 쓰기 적합한 가성비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가성비 노트북 - MSI 프레스티지

무게가 아쉬웠다면 80만원 MSI 제품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인텔 i7-8세대 쿼드코어와 함께 무려 1.18kg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성능도 나쁘지 않을 뿐더러 SSD 256GB로 비교적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죠.

가성비 노트북 엠에스아이가성비 노트북 프레스티지


하지만 아쉽게도 내장 그래픽카드로 돌아가는 제품이라 게임을 하기에 어느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 무게를 생각한다면 당연한 수순이지만 여전히 아쉬운 마음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모니터 14인치로 가벼운 무게라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습니다.


5. 가성비 노트북 - 한성컴퓨터

가성비 노트북 국산가성비 노트북 한성


오랜만에 보는 한성컴퓨터 입니다. MSI 제품과 마찬가지로 인텔 i7 헥사코어를 탑재한 점이 눈에 띕니다. 15인치라는 큰 화면과 함께 RGB 라이트 키보드로 밤에도 쾌적하게 쓰기 좋습니다. 가격은 100만원대로 게이밍 노트북 답게 가성비 노트북 중 가장 비싼 가격입니다.



다만 마찬가지로 1.87kg으로 무게가 무거워 휴대성은 떨어집니다.



오늘은 가성비 노트북 2탄으로 70만원~100만원대 브랜드별 노트북을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본인의 목적에 맞는 노트북 찾으셔서 오래 쓰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