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손쉽게 맥북 앱삭제 하는 방법


맥북 앱삭제

처음부터 맥 os를 쓰시는 분은 없어서 맥북 앱삭제 하는 방법이 어려울 겁니다. 저 역시 윈도우를 쓰다가 맥을 쓰니 어려운게 한 두가지가 아닌데 그중에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삭제하는데 한참 헤맸다는 겁니다. 하지만 비교적 간단하게 앱 삭제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삭제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과 함께 단축키 까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은 알면 알수록 편리하니 꼭 끝까지 읽어서 숙지 해보세요.




맥북 앱삭제 - 삭제 단축키 1

어렸을 적에 특정 파일을 삭제하려고 일일이 클릭 하면서 휴지통으로 보낸 기억 다들 있으시죠? 그러다 delete키를 알게 되면서 휴지통에 버리는 방법, shift와 함께 누르면서 영구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차츰 알게 되었습니다.

맥도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일일이 클릭하여 삭제 해줬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윈도우에서 쓰던 델리트키를 맥에서 전혀 찾을 수가 없는데요. 맥은 Back Space 키가 곧 딜리트키 입니다.



맥북 앱삭제 01



그리고 맥에서 정말 자주 쓰이는 키가 바로 커맨드키(cmd) 입니다. 스페이스바 바로 옆에 있어 찾기 쉬운데 cmd+delete를 동시에 눌러주면 간편하게 파일 혹은 폴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키보드 위주로 자주 쓰는 편인데 해당 단축키를 알고나서 훨씬 편해졌어요.


맥북 앱삭제 - 삭제 단축키 2

이번에는 휴지통 비우는 단축키를 알아 보겠습니다. 가끔 휴지통 용량이 너무 많이 차지해서 비워주어야 하는데 이것 또한 독을 열어 우측 클릭하고 버튼을 눌러주기가 여간 귀찮은 일입니다. 그래서 이또한 단축키로 비울 수 있는데 과정이 조금 있습니다.



맥북 앱삭제 02



가장 먼저 바탕화면을 활성화 해줘야 합니다. 그런 후에 바탕화면 클릭을 해주어 cmd+shift+delete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 이때 휴지통에 있는 파일이 모두 제거가 됩니다. 생각보다 간편하죠?



맥북 앱삭제 - 프로그렘 제거 1

다음으로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와 다르게 맥은 앱 삭제가 상당히 간단한 편입니다. 윈도우는 제어판에 들어가 찾아준 뒤에 제거 버튼을 눌러야 완전히 제거 되죠?



맥북 앱삭제 03



하지만 맥북은 그럴 필요 없이 런치패드에 들어가면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혹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쓰시는 분들 앱 삭제하는 방법 아시죠? 삭제하고자 하는 앱을 꾹 눌러 기다리면 x표시가 뜹니다.


이때 x버튼을 눌러주면 프로그램이 삭제 된답니다. 엄청 간단하죠?




맥북 앱삭제 - 프로그램 제거 2

하지만 상단에 보면 알겠지만 x가 뜨지 않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삭제할 수가 없어서 난감 한데요. 그럴 때는 런치패드가 아닌 파인더(finder) 폴더에 들어가 응용 프로그램 항목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의 맥에 설치된 프로그램이 모두 표기가 됩니다.



맥북 앱삭제 04



그러면 아까 알려드린 파일 삭제하는 단축키인 cmd+back space키를 조합하여 휴지통으로 보내주면 끝입니다. 어떻게 보면 윈도우에 익숙해져 잘 모르는 기능이나 알고보니 정말 편리한 방법입니다.


오늘은 맥에서 파일 및 앱,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과 단축키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도 함께 알아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